본문 바로가기
대구MBC NEWS대구MBC 정치정치 일반지역

더불어민주당, 경북 13곳 중 10곳 위원장 선출···경주시, 구미을, 의성·청송·영덕군은 다시 의결


더불어민주당이 경산과 포항 북구 등 경북 10개 지역의 지역위원장을 인준했습니다. 

민주당 경산시 지역위원장에는 김기현 더불어민주당 경북도당 청년위원장으로 결정됐습니다. 

김 위원장은 이화여대를 졸업하고 중국 칭화대에서 예술학 석사학위를 받았으며, 민주당 경북지역 최초로 2022년 청년 당원 선거를 통해 경북도당 청년위원장에 선출됐습니다.

민주당 포항시 북구 지역위원장에는 오중기 전 국회의원 후보, 포항시 남구·울릉군 지역위원장에 박희정 현 포항시의회 자치행정 위원장이 인준됐습니다.

오중기 위원장은 영남대학교 철학과를 졸업했고, 문재인 대통령 후보 경북 선거대책위원회 상임위원장과 2017년 청와대 균형발전 선임행정관을 역임했습니다.

지난 제22대 총선에서 민주당 포항 북구 국회의원 후보로 출마하는 등 꾸준히 선거에서 출사표를 던지고 있습니다.

박희정 위원장은 2014년 더불어민주당 비례대표로 포항시의회에 입성한 뒤 3선 시의원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더불어민주당은 지난 5월 전국 254개 지역위원장 공모를 시작해 경북 13개 지역 가운데 10개 지역에서 위원장을 선출했습니다.

경주시, 구미을, 의성·청송·영덕군 등 3곳에서는 재심사 등으로 다시 의결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권윤수

추천 뉴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