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구MBC NEWS대구MBC NEWSDESK대구MBC NEWSDESK, TODAY 리포트 축구지역대구MBC 뉴스데스크 스포츠대구MBC 뉴스투데이 스포츠

초반 부진 대구FC···주춤한 세징야, 준비 못한 '플랜 B'

◀앵커▶
고작 2경기만 치렀지만, 팀의 부진에 우려의 목소리가 커지고 있습니다.

바로, 3월 개막한 하나은행 K리그1 2024 대구FC의 이야기인데요.

리그 2연패로 유일하게 승점을 올리지 못한 최하위 대구FC의 초반 부진 원인을 석원 기자가 짚어봤습니다.

◀기자▶
태국 훈련까지만 해도 나쁘지 않았던 팀 컨디션과 전력 구성, 그 핵심에는 일찍부터 훈련에 합류해 컨디션을 올린 세징야가 있었습니다.

남해 캠프부터 컨디션이 떨어진 세징야는 개막 2경기에 모두 출전해 아쉬운 경기력을 보였습니다.

외국인 선수 출전 제한으로 세징야 대신 빠진 바셀루스의 기량이 더 눈길을 끌며 경기 운영 고민도 깊어졌습니다.

◀최원권 대구FC 감독▶ 
"바셀루스 폼이 나쁘지 않죠. 작년 1년 내내··· 하지만 결과를 내지 못하는 선수죠. 반대로 세징야는 폼이 안 좋아도 결과를 만들어내는 선수고, 에드가 역시 마찬가지죠."

세징야 위주의 팀이란 한계는 팀의 위기에서 더욱 민첩한 대응을 어렵게 만들었습니다.

두텁지 못한 선수층으로 제대로 된 플랜 B가 없었던 점은 위기감을 키우는 요소입니다. 

2023년까지 꾸준하게 이어진 대구의 역습은 이제 상대 팀들에게 익숙해졌습니다.

팀 득점은 단 한 골, 그것도 세트 피스 상황에 이어진 수비수 홍철의 득점이었습니다.

◀최원권 대구FC 감독▶ 
"상대가 우리를 그만큼 견제하고 또 준비를 잘한다는 뜻으로 알고 더 잘 준비해서 다음 경기 때 꼭 필드 골을 만들도록 그렇게 준비하겠습니다."

리그 초반마다 늘 어려움을 겪는 팀이란 점에 상대에게 읽힌 카드와 세징야의 부진이 더해진 대구FC의 위기.

다가오는 수원FC와의 맞대결에서 돌파구를 찾기 위해서는 팀의 새로운 경기 운영 전략이 필요해 보입니다

MBC 뉴스 석원입니다. (영상취재 윤종희)

석원

추천 뉴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