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구MBC NEWS대구MBC 사회교육지역

경북도교육청, '경북 무전공 내비게이터' 개발


2024년 대입에서 크게 모집 정원이 늘어난 '무전공 선발'에 대비해 경북도교육청이 관련 프로그램을 개발해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경북교육청은 전문가용 무전공 모집 단위 검색 프로그램 '경북 무전공 내비게이터'를 개발해 경북진학 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경북 무전공 내비게이터는 선발 유형과 선발 시기, 전형 유형, 지역과 대학 이름 등으로 세부 구분이 가능하며 무전공 관련 진학 상담을 하는 교사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또한 선택 가능 모집 학과(부)와 수능 최저학력기준, 전년도 70% 컷 등을 제공해 수험생들이 진로와 적성, 학업 상황 등을 고려해 지원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무전공 선발(전공 자율 선택제)은 대학 신입생이 전공을 정하지 않고 입학한 후 2학년 때 자유롭게 전공을 선택하는 입시 제도입니다.

2024년 신입생의 25%가 무전공 선발로 예정되어 있으며, 대학혁신지원 사업과 맞물려 그 비율이 확대되고 있습니다.

무전공 선발은 4년제 대학 대부분이 참여하면서 다른 전공 정원이 줄어들어 많은 수험생에게 입시 변수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갑자기 무전공 선발 전형이 증가하면서 수험생과 교사들은 입시 전략 수립에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이에 경북진학 지원센터는 수도권 주요 대학과 지방 거점 국립대학 등 전국 모든 대학의 자료를 포함하는 무전공 모집 단위 검색 프로그램 '경북 무전공 내비게이터'를 최초로 개발했습니다.

심병철

추천 뉴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