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구MBC NEWS대구MBC NEWSDESK대구MBC NEWSDESK, TODAY 리포트 대구MBC 사회사회 일반지역대구MBC 뉴스데스크 사회대구MBC 뉴스투데이 사회

사라진 산모···다른 여성이 "내 아이 찾으러 왔다"

◀앵커▶
대구의 한 대학병원에서 30대 산모가 응급으로 아기를 낳고 퇴원했습니다.

아기의 상태가 호전된 후 한 여성이 자신이 엄마라며 아기를 찾으러 왔는데, 놀랍게도 그 산모가 아니었습니다.

경찰은 아기를 대가로 두 여성이 돈을 주고받았는지 조사하고 있습니다.

양관희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지난 1일, 대구의 한 대학병원에 만삭의 산모가 진료소견서를 가지고 응급 입원했습니다.

이 산모는 입원 즉시 제왕절개로 아기를 낳았고, 아기는 신생아실 중환자실에 입원했습니다.

산모는 닷새 뒤 산후조리를 이유로 먼저 퇴원했습니다.

그런데 병원 측이 아기를 데려가도 좋다고 연락한 지난 13일, 한 30대 여성이 자신이 엄마라며 찾아왔습니다.

이 여성은 출산 기록에 적힌 여성의 신분증과 가족관계증명서도 제시했지만, 원래 산모와는 체격과 생김새가 확연하게 달랐습니다.

이를 수상히 여긴 신생아실 간호사는 경찰에 신고했습니다.

◀대구 모 대학병원 관계자▶ 
"그냥 간호사가 보기에 표시가 확 아닌 게 드러나니 (신고했습니다)"

경찰 조사 결과, 산모는 아기를 데려가려 한 여성의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로 입원한 뒤 출산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아기를 데려가려고 했던 여성은 "산모와는 알고 지낸 사이"라며, 자신은 결혼을 했는데 "아기를 직접 키우려고 했다"고 경찰에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자신의 자녀로 아기 출생신고도 이미 마친 상태였습니다.

경찰은 이 여성이 산모의 병원비를 대신 낸 사실을 확인하고, 두 여성 사이에 아기를 놓고 돈이 오갔는지도 조사하고 있습니다.

다만, 난자를 제공해 출산하는 '대리모'는 아닌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습니다. 

아기는 현재 건강한 상태로, 대학병원에서 보호하고 있습니다.

MBC 뉴스 양관희입니다.

(영상취재 한보욱, CG 김현주)

양관희

추천 뉴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