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구MBC NEWS대구MBC 정치대구MBC 사회정치 일반사회 일반지역

대구 진보 대학생 단체 "정호영 지명 철회하라"

대구의 진보 대학생 단체가 기자회견을 열고 윤석열 당선인에게 장호영 보건복지부 장관 후보자 지명 철회를 요구하고 나섰습니다.

대구경북 대학생 진보연합은 28일 대구시 중구 경북대학교 의과대학 정문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윤석열 대통령 당선자는 비리 백화점 정호영의 보건복지부 장관 지명을 즉각 철회하라”라고 요구했습니다.

대구경북 대학생 진보연합 대학생들은 정호영 후보자의 얼굴에 ‘채용 비리’, ‘특혜 편입’, ‘아빠 찬스’, ‘병역 의혹’ 등이 적힌 스티커를 붙이는 행사도 했습니다.

이들은 “정 후보자의 갖가지 불공정, 특혜, 편법 의혹이 연일 눈덩이처럼 불어나고 있다. 시간 단위로 쏟아져 나오는 의혹은 가히 ‘비리 백화점’이라 불러도 부족하다. 상황이 이런데도 윤 당선자는 장관 지명 철회는커녕 오히려 정 후보자를 두둔하며 국민의 지명 철회 요구를 뭉개고 있다”라고 주장했습니다.

또한 “정 후보자는 적법한 절차에 따라 부정의 소지 없이 두 자녀가 편입했다고 변명했으나, 두 자녀가 경북대병원에서 봉사활동을 하게 된 배경, 실제 봉사활동을 했는지, 학부생인 아들이 논문 공동저자를 하게 된 배경과 이유 등에 대해서는 아무것도 해명된 것이 없다. 두 자녀의 ‘아빠 찬스’ 의혹은 철저히 검증되어야 하며, 이에 따른 부정 입학은 어떠한 경우에도 용납할 수 없다”라고 밝혔습니다.

이들은 지난 25일부터 대구시 북구 경북대학교 정문 앞에서 정호영 후보자를 규탄하는 1인 시위도 시작했습니다.

심병철

추천 뉴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