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구MBC NEWS대구MBC 생활 문화생활 문화 일반지역

자전거 자유여행 대표 코스 60선에 '안동호반 자전거길' 선정

사진 제공 경북 안동시
사진 제공 경북 안동시

안동문화관광단지를 시작해 하회마을까지의 ‘안동호반 자전거길’이 문체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선정한 자전거 자유여행 대표코스 60선에 선정됐습니다.

길이 36km에 달하는 안동호반 자전거길은 국토 종주 낙동강 자전거길과 연계 코스로 활용 가능하며 하회마을과 월영교, 안동민속촌 등 주요 관광자원들과의 접근성이 뛰어나 안동의 풍성한 역사와 잘 보전된 자연환경을 함께 누릴 수 있는 코스입니다.

코스 전반의 쉬운 난도는 이제 막 자전거 여행을 시작하는 초급자도 해당 코스를 즐기는 데에 무리가 없습니다.

낙동강 상류를 끼고 있는 안동만의 아름다운 경관은 자전거 여행을 위해 안동을 방문하는 관광객에게 휴식과 여유를 제공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자전거 자유여행 대표코스 60선은 지난 2018년에 선정한 기존 아름다운 자전거길 30선 코스를 새 단장해 확대한 것입니다.

지자체와 대국민 추천을 받은 코스를 대상으로 서면 평가와 전문가 자문, 코스점검단의 현장 답사를 통한 적합성 검증 등을 거쳐 최종 선정됐습니다.

안동시는 “이번 자전거 자유여행 대표코스 60선 선정을 계기로, 많은 자전거 관광객이 안동을 방문해 주시길 바란다”라며 “안동의 아름다움과 역사 등을 보고 느낄 수 있도록 관광 콘텐츠를 더욱 강화해 자전거 관광 활성화에 힘쓰겠다”라고 말했습니다.

자전거 자유여행 대표코스 60선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추후 대한민국 구석구석 누리집(https://korean.visitkorea.or.kr) 자전거 여행 테마관에서 공개될 예정입니다.

한태연

추천 뉴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