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민의힘에서 일찌감치 대구시장 후보로 나선 최은석 국회의원이 경제 분야 주요 공약인 '803 대구 마스터 플랜'을 발표했습니다.
최 의원은 2월 2일 국민의힘 대구시당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대구가 3대 도시로의 위상을 다시 찾기 위한 8대 산업 발전 전략, 5개 분야 '제로(0)' 전략을 내걸었습니다.
8대 산업 전략으로는 '섬유 산업'을 고부가·고기능 첨단 산업으로 발전시키고, '안광학 산업', '기계 산업', '바이오·헬스 케어 산업'을 더 도약시키는 계획을 담았습니다.
'물 산업'의 경우 기술·제품·설루션 중심의 수출 구조로 고도화하고, '지능형 로봇 산업'을 미래를 선도하는 인공지능으로 조기 전환, '미래 모빌리티 산업'을 자동차 부품과 이차전지를 결합 핵심 거점으로 육성하는 한편, '콘텐츠 IP 산업'의 경우 해외 유통으로 글로벌 콘텐츠 허브로 진화시킨다는 계획입니다.
'제로(0) 전략'은 5개 분야에서 시민 근심을 없애겠다는 공약인데, 청년 창업 걱정, 의료 격차, 교육 격차, 부동산 걱정, 문화 격차를 없애도록 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최 의원은 "대기업을 경영하면서 쌓은 '경영 DNA'를 대구 시정에 이식하겠다"라며 "8대 산업을 탄탄히 키워서 대구로 30개 기업을 유치하고, 해마다 30개 이상의 스타 기업을 발굴하는 한편, GRDP 3% 조기 달성해서 대구의 3대 도시로의 위상을 되찾겠다"라고 밝혔습니다.
- # 국민의힘
- # 대구시장
- # 국민의힘후보
- # 최은석
- # 대구시장선거
- # 대구시장후보
- # 최은석의원
Copyright © Daegu Munhwa Broadcasting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