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구MBC NEWS대구MBC 사회교육지역

[단독] 경북대 교수회, 차기 총장 선거 5월 23일 실시·선거일 당일까지 사퇴 의결···찬성 34, 반대 10, 기권 4


경북대 교수회가 3월 21일 정기 교수평의회를 열고 '홍원화 총장 임기 단축 및 총장 선거 조기 시행' 안건을 논의한 결과, 차기 총장 선거를 5월 23일 실시하기로 결정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경북대 본부와 교수 등 복수의 관계자에 따르면 교수들은 3월 21일 정오부터 관련 논의에 들어갔습니다. 

당초 '총장은 4월 23일까지 사퇴하라'는 안으로 투표 제안을 했지만, 일부 교수들의 수정 제안으로 '총장은 투표일 당일인 5월 23일(선거일 당일)까지 사퇴하라'는 안으로 표결에 부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표결 결과는 재적 48명에서 찬성 34명, 반대 10명, 기권 4명으로 통과됐습니다. 

경북대 한 교수는 "교수회 평의회 사상 가장 많은 교수가 참석한 것 같다"며 "평의회 교수들 대부분이 홍 총장을 신뢰하지 않는 것 같다"고 전했습니다.

경북대 본부와 교수회는 앞으로 이번에 의결된 안을 두고 차기 총장 선정 절차를 진행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앞으로 총추위(총장 임용 추천위원회) 구성, 선정 규정 원 포인트 개정 절차-선관위 위탁 등을 통해서 선거일 공고, 후보자 등록, 공개토론회 및 합동연설회 등을 통해서 선거 과정이 진행될 것으로 보입니다.

앞서 홍 총장은 3월 14일 단과대교수회의장과 간담회에서 "교수회에서 이른 시간 내에 후임 총장을 선정하는 절차를 마쳐달라. 새로운 총장이 선정되면 잔여임기와 상관없이 총장직이 인수인계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조기 사퇴 의사를 밝힌 바 있습니다.

홍 총장의 임기는 오는 10월 20일까지입니다.

경북대 차기 총장 선거에는 10명 안팎의 후보가 거론되고 있습니다.








박재형

추천 뉴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