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구MBC NEWS대구MBC 정치정치 일반지역

윤상현, 안철수 비난한 김기현 비판···"우리당이 배출한 대통령들 구속한 윤 대통령은?"


국민의힘 당권 주자인 윤상현 의원이 김기현 의원을 향해 "제발 더 이상 뺄셈의 정치를 하지 말고, 덧셈의 정치를 하자"고 호소했습니다.

윤상현 의원은 1월 27일 자기 페이스북에서 "김기현 의원이 '철새 정치', '여기 기웃 저기 기웃'이라며 인격 모독성 발언으로 경쟁자를 비난했다"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이어 "전에도 안철수 의원의 민주당 대표 이력을 공격하더니 아직도 대척점에 있던 분이라고 여전히 비난하고 있다. 이런 논리라면 윤석열 대통령까지 비난하는 셈이 된다"며 "문재인 전 대통령이 임명했던 검찰총장일 뿐만 아니라 우리 당이 배출한 두 대통령을 구속시켰는데, 이에 대해선 어떻게 설명할 것인가"라고 반문했습니다.

그러면서 "윤석열 대통령이든 안철수 대표든 우리 당에 들어왔으면 환영할 일이지 비난할 일이 아니다"며 "후보 단일화로 승리에 기여했으면 고마워할 일이지 공격할 일이 아니다"며 안 의원의 입장을 옹호했습니다.

윤 의원은 "김기현 의원은 제발 더 이상 뺄셈의 정치를 하지말고, 덧셈의 정치를 하자. 뺄셈정치는 도의적으로도 옳지 않고 전략적으로도 옳지 않다"며 "나경원 전 의원 불출마를 압박한 게 누구인가?"라며 "그러고나선 또 도와달라고 손을 내미는 건, 당을 위한 리더십의 태도가 아니다. 더 이상 달면 삼키고 쓰면 내뱉는 뺄셈정치를 국민들에게 보여줘선 안 된다"고 김 의원을 겨냥해 강도 높게 비판했습니다.

박재형

추천 뉴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