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구MBC NEWS대구MBC 정치정치 일반지역

홍준표 "부창부수로 자중하라"…나경원 또 직격


홍준표 대구시장이 "참 이해하기 어려운 일들이 요즘 벌어지고 있다"며 "부창부수로 자중했으면 한다"고 지적했습니다.

홍 시장의 발언은 국민의힘 나경원 전 의원 부부에 대해 부창부수라는 사자성어에 빗대어 비판한 거라는 해석이 나옵니다.

나 전 의원의 남편인 김재호 판사는 서초동에서 대법관 후보로 거론되고 있습니다.

홍 시장은 1월 18일 자기 페이스북에서 "부창부수(夫唱婦隨)라는 말은 참 좋은 동양적 전통을 나타내는 아름다운 말"이라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그런데 부부가 좋은 의미로 부창부수하는 게 아니라 오로지 출세 욕망으로 부창부수한다면 그건 참 곤란하다"고 덧붙였습니다.

이어 "더구나 각자의 자리를 위해 부부가 온갖 수단을 동원해 남들은 한자리도 벅찬 것을 부부 각자가 최고의 자리에 가겠다는 것은 미국 클린턴 부부라면 탁월한 사람들이었고 윤리 의식이 다르니 이해할 수가 있지만 한국 사회에서는 받아들이기가 어려울 것"이라고 비판했습니다.

홍 시장은 "참 이해하기 어려운 일들이 요즘 벌어지고 있다"며 "부창부수로 자중했으면 한다"고 글을 맺었습니다.

최근 홍준표 시장은 SNS를 통해 국민의힘 당권 도전을 고심 중인 나경원 전 의윈을 향해 날 선 비판을 해왔습니다.

박재형

추천 뉴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