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구MBC NEWS대구MBC NEWSDESK대구MBC NEWSDESK, TODAY 리포트 대구MBC 정치정치 일반지역대구MBC 뉴스데스크 정치대구MBC 뉴스투데이 정치

나경원 전 의원 "결심 거의 굳혔다"

◀앵커▶
설 연휴를 앞두고 국민의힘 당권 주자들이 보수의 텃밭인 대구에 총출동하며 당심을 잡기 위해 안간힘을 쓰고 있습니다.

전당 대회의 가장 큰 변수로 떠오른 나경원 전 의원은 대구 동화사를 찾아 "마음의 결심이 거의 섰다"고 밝혔습니다.

5선의 조경태 의원도 대구에서 당 대표 출마 출정식을 열었고, 윤상현 의원은 대구 서문시장을 방문해 지지를 호소했는데요,


안철수 의원은 1월 19일 대구지역 시장 3곳을 돌며 민심 잡기에 나설 예정입니다.

박재형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국민의힘 당권 도전을 고심하고 있는 나경원 전 의원은 대구 동화사를 찾은 자리에서 "이제 마음의 결심을 거의 굳혔다"고 밝혔습니다.

◀나경원 국민의힘 전 의원▶
"지금 이제 마음의 결심은 거의 서 가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제 아직 제가 언제, 어떤 제 결심을 말씀드릴 수 있는지에 대해서는 저는 아직 구체적으로 말씀드릴 때는 아니다. 이런 생각을 하고요."

이어 윤석열 정부의 성공을 기원했다며 바람직한 전당대회의 모습, 당의 미래를 고민하고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나경원 국민의힘 전 의원▶
"국민과 대통령은 이간하지 않고 국민의 마음과 뜻을 대통령에게 잘 전달하는 것이 당 대표의 가장 큰 덕목이 아닐까 생각하면서..."

나 전 의원은 팔공산 동화사에서 의현 스님 등과 점심 공양을 하고 차를 마시며 담소를 나눴습니다.

정치권 안팎에서는 당 대표 출마를 결심한 거라는 분석이 나옵니다. 

5선의 조경태 의원은 대구에서 당 대표 출마 출정식을 열었습니다.

조 의원은 수도권 집중 심화로 당 대표는 지방에서 나와야 한다며 지지를 호소했습니다.

당 대표가 가진 공천권을 국민과 당원에게 돌려드릴 거라고 약속했습니다.

◀조경태 국민의힘 의원▶
"5선의 관록과 젊은 추진력으로 무장한 저 조경태에게 기회를 주신다면 우리 당을 대한민국 성공의 상징으로 이끌어내겠습니다."

최근 구미에서 당권 도전을 선언한 윤상현 의원도 대구 서문시장을 찾아 "당 대표는 윤심과 장심 팔이가 아니라 당심과 같이 가야 한다"며 수도권에서 사랑받는 지도부를 만들어 달라고 강조했습니다.

일찌감치 당 대표 도전에 나선 안철수 의원도 모레 19일, 대구 서문시장과 칠성시장, 관문시장을 돌며 민심 잡기에 나설 예정입니다.

민심의 풍향계가 될 설 연휴를 앞두고 국민의힘 당권 주자들이 대구경북 당심을 잡기 위해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습니다.

MBC 뉴스 박재형입니다. (영상취재 이승준)

박재형

추천 뉴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