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구MBC NEWS대구MBC 정치정치 일반지역

임종석 "이재명 한 사람만 바라보며 국민 신뢰 얻을 수 있나?···상대 실수에 얹혀서는 안 돼"


임종석 전 청와대 비서실장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만 바라보며 당내 민주주의가 숨을 죽인 지금의 민주당은 과연 국민 신뢰를 얻을 수 있나?"라고 지적했습니다.

임 전 실장은 1월 21일 자신의 SNS를 통해 "이제는 민주당, 우리 스스로를 돌아볼 때"라면서 "일상이 되어버린 적대와 싸움의 정치는 안타깝다. 원인이 상대에게 있다 해도 그렇다"라고 밝혔습니다.

"우리 안에 원칙을 소홀히 하고 자신의 위치를 먼저 탐하고 태도와 언어에 부주의한 사람이 지지자들의 박수를 받고 행세를 하는 것이 참 불편하다"라고도 했습니다.

그러면서 "모질고 독한 표현을 골라 함부로 하는 말은 무엇을 위함이고 누구에게 잘 보이려는 것이냐? 왜 안 그랬던 사람들까지 그렇게 변해가냐?"라고 비판했습니다.

임 전 실장은 "따뜻함을 잊어버리고 대화와 타협을 가볍게 여기고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만 바라보며 당내 민주주의가 숨을 죽인 지금의 민주당은 과연 국민 신뢰를 얻을 수 있나?"라면서 "상대의 실수에 얹혀서 하는 일은 지속하기가 어렵다"라고 지적했습니다.

최근 각종 정당 지지율 여론조사에서 더불어민주당이 국민의힘에 역전당한 것으로 나오자, 민주당 지도부를 향해 비판의 목소리를 낸 것으로 보입니다.

권윤수

추천 뉴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