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구MBC NEWS대구MBC NEWSDESK대구MBC NEWSDESK, TODAY 리포트 대구MBC 사회사건사고지역대구MBC 뉴스데스크 사회대구MBC 뉴스투데이 사회

대구 성서산단 섬유공장서 불···시커먼 연기 기둥 치솟아

◀앵커▶
다음 소식입니다.

2월 1일 오전 대구 성서산업공단에 있는 한 섬유 공장에서 불이 났습니다.

다행히 인명피해는 없었습니다. 

하지만 섬유 원단을 태운 불길이 옆 공장으로 번지며, 연기 기둥이 높게 치솟았습니다.

이런 긴박한 상황에서 주변을 지나던 사람과 주민들이 놀라  대피하기도 했습니다.

김은혜 기자입니다.

◀기자▶
시커먼 연기 기둥이 쉴 새 없이 하늘로 치솟습니다.

2월 1일 오전 6시 50분쯤 대구 성서공단의 한 섬유공장에서 불이 났습니다.

거센 불길이 순식간에 옆에 있는 이불공장까지 번지면서 달서구청도 인근 주민들에게 대피하라는 안전 문자를 보냈습니다.

◀김선빈 인근 공장 직원▶
"출근하던 시간에 연기만 보고 화재를 직감했고요. 갑자기 순식간에 불이 붙으면서 연기가 크게 올라왔고 불길도 보이더라고요."

소방 당국은 불이 급격히 번지자 대응 1단계를 내린 지 20여 분 만에 대응 2단계로 높이고 인력 330여 명과 차량 80여 대를 동원해 불을 껐습니다.

경북, 울산 등 인근 지역에서 헬기 6대도 동원됐습니다.

큰 불길은 2시간 만에 잡혔지만 잔불 정리는 오후까지 이어졌습니다.

"불이 난 공장 건물 천장이 보시는 것처럼 무너져 내리면서 안에 있는 불길을 완전히 끄는 데는 상당한 시간이 걸렸습니다."

화재 당시 공장에 있던 50대 직원은 대피해 인명피해는 없었습니다.

하지만 공장 안에 스프링클러 같은 소방 장치가 없었던데다 섬유 원단이 많이 쌓여 있어 진화작업에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이용수 대구 강서소방서 서장▶
"샌드위치 패널 구조로 돼 있었기 때문에 진입하기도 어렵고 물을 뿌려도 잘 스며들지 않기 때문에···"

소방 당국은 불이 시작된 공장에 있는 공조기에서 연기가 보였다는 신고자의 진술을 토대로 정확한 화재 원인과 피해 규모 등을 조사할 예정입니다.

MBC 뉴스 김은혜입니다. (영상취재 이동삼)

김은혜

추천 뉴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