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구MBC NEWS대구MBC NEWSDESK대구MBC NEWSDESK, TODAY 리포트 안동‧포항MBC NEWS대구MBC 사회사회 일반대구MBC 뉴스데스크 사회대구MBC 뉴스투데이 사회

"사지 말고 입양하세요"···포항시 유기 동물 입양센터 문 열어

◀앵커▶
매년 버려지는 반려동물이 포항에만 1천여 마리에 이릅니다.

이런 유기 동물들이 새 가족을 찾을 수 있도록 지자체가 직접 운영하는 유기 동물 입양센터가 포항에 문을 열었습니다.

박성아 기자입니다.

◀기자▶
포항에 새롭게 문을 연 유기 동물 입양센터.

고양이를 입양하러 온 모녀가 입양 신청서를 작성합니다.

새 가족이 된 고양이와 인사도 나눕니다.

고양이를 키우기 위해 펫샵이 아닌 유기 동물 입양센터를 찾았습니다.

◀심현오 포항시 창포동▶
"예전부터 고양이를 키우고 싶었는데 돈 주고 생명을 분양받는 것보다는 유기묘를 입양 받는 게 더 좋을 것 같아서 데리러 오게 됐어요."

센터를 방문한 학생들은 강아지와 함께 잔디밭을 산책합니다.

강아지와 눈을 맞추고 직접 교감을 하며 반려동물의 의미를 생각해 봅니다.

◀박동관 포항시 이동▶
"(강아지와 노는 게) 재밌고 한편으로는 마음이 아프고··· 좋은 주인 만나서 새로운 삶을 살았으면 좋겠네요."

◀노형진 포항시 용흥동▶
"와보니까 강아지들도 불쌍하고 귀엽기도 하고 나중에 와서 여기서 몇 마리 입양해 가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포항에서 버려지는 동물은 매년 1천여 마리.

입양되는 비율은 유기견의 경우 절반에도 못 미치다가 2022년 50%를 겨우 넘긴 수준입니다.

유기 동물 입양률을 높이기 위해 포항시가 직접 유기 동물 입양센터를 열었습니다.

이곳 포항시 유기 동물 입양센터는 이렇게 버려진 강아지와 고양이 10여 마리를 수용하고 있습니다.

기존 동물보호센터보다 시민들의 접근성을 높이고, 직접 동물들과 시간을 보내며 입양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류성원 포항시 축산과 동물보호팀장▶
"산책도 경험하시고 입양 정보도 더 많이 받아서 조금 더 신중한 선택을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 개설을 하게 됐습니다."

반려동물 8백만 시대.

'사지 말고 입양하자'는 움직임에 지자체들도 발을 맞추고 있습니다.

MBC 뉴스 박성아입니다. (영상취재 박주원)

박성아

추천 뉴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