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대구시장이 지난 12월 3일 비상계엄 이후 윤 대통령 탄핵은 기각돼야 한다는 주장을 하면서도 조기 대선 경선이 열리면 시장직을 사퇴하겠다고 밝혔는가 하면 조만간 정치 관련 책 출간도 하기로 하는 등 대권 출마 채비를 서두르는 모양샌데요.
3월 5일에는 홍준표 시장이 SNS에 "요즘 아침에 눈 뜨면 또 이사해야 하나 하는 생각에 마음이 참 심란하네요. 3년 만에 다시 서울로 올라간다면 나는 '노마드' 이상도 이하도 아닌 대한민국 방랑자입니다." 이러면서 재차 대선 욕심을 내비쳤어요.
허허, 겉으로는 비상계엄은 해프닝이고 탄핵은 기각돼야 한다면서도 마음은 이미 콩밭에 가 있습니다요.
- # 홍준표
- # 조기 대선 경선
Copyright © Daegu Munhwa Broadcasting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 대구참여연대 "홍준표 즉각 사퇴, 대구시 측근 인사도 동반 사퇴하라"
- [심층] "대선 생기면 시장직 사퇴한다"는 홍준표···'명태균 게이트'에서 벗어날 수 있을까?
- [뉴스+] 한동훈 등판에 국민의힘 분위기는? 홍준표 시장은 도대체 왜?
- 홍준표 "한동훈은 윤석열이 만든 인형···들어오면 나한테 죽는다"
- 대구 온 김문수 "국민이 목마름·안타까움·기대 갖고 나를 찾는 것 같다"···홍준표 "문수 형"
- [한국갤럽] 탄핵 찬성 59% 반대 35%, TK만 탄핵 반대 의견 높아···이재명 35% 김문수 10% 한동훈·홍준표 4%
- 대구선관위, ‘홍준표 준비된 대통령’ 홍보한 정장수 경제부시장 검찰 수사 의뢰
- [토크ON] 월간정치 ③ 홍준표 시장 대선 출사표···명태균 게이트 영향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