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첫 승을 기록하며 8위까지 순위를 끌어올린 대구FC가 최근 경기력을 끌어올리고 있는 강원FC를 상대로 원정 경기를 펼칩니다.
4월 3일 저녁 7시 반 춘천 송암스포츠타운에서 펼쳐지는 하나은행 K리그1 2024 강원과의 5라운드 맞대결에서 대구는 지난 광주전 승리를 바탕으로 시즌 첫 연승에 도전합니다.
원정으로 이어진 2경기를 치르는 부담감이 있지만, 지난 라운드 광주 원정에서 선취골을 내주고도 요시노의 동점 골과 개막 이후 공격 포인트를 기록하지 못했던 세징야의 도움과 에드가의 결승 골로 승리한 대구는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 상황입니다.
상대 강원은 리그 개막 이후 3무 1패로 아직 승리를 거두지 못했지만, 광주전 패배를 제외하고는 경기력에서 나쁘지 않은 모습을 보였고, 특히 앞서 펼쳐진 서울과의 홈 경기에서는 한 골을 먼저 내주고도 경기 막판 놀라운 집중력으로 무승부를 만들어내며 소중한 승점 1점을 챙겼습니다.
대구는 역대 통산 전적에서 22승 13무 14패로 강원에 앞서고 있지만, 최근 들어서는 3승 3무 4패로 팽팽한 모습을 보였다는 점에서 쉽지 않은 경기가 예상됩니다.
강원 원정에 이어 대구는 오는 일요일 홈에서 FC서울을 상대로 6라운드 맞대결을 이어갑니다.
(사진 제공 대구F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