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구MBC NEWS대구MBC 정치정치 일반지역

조경태 "윤 대통령 배신한 유승민 지지율 1위…경선룰 개편해야"

국민의힘 차기 당권 주자로 거론되는 5선의 조경태 의원이 10월 17일 자신의 페이스북에서 "당 대표 경선방식 당원 100% 투표로 혁신합시다"라며 경선룰 개편을 전격 제안했습니다.

조경태 의원은 "지금 여론조사를 보십시오. 당과 윤 대통령이 어려울 때, 배신적 행동을 했던 분이 지지율 1위입니다"라며 "이게 말이 됩니까? 민주 정당에서 당연히 비판은 있을 수 있죠. 그러나 비판은 애정이라는 것, 한배에 탄 동료 의식이 전제되어야 의미가 있습니다"라고 최근 여러 여론조사에서 당 대표 지지율 1위를 달리고 있는 유승민 전 의원을 직격했습니다.

그러면서 "유승민 전 의원에게서는 국민의힘에 대한 애정이 1도 느껴지지 않는다"며 "윤 대통령의 외교 사안에 대해서도 비난이 심했고, 심지어 어느 시점 '윤석열 당원을 징계해야 한다'는 발언도 했죠"라며 "'이분은 첩잔가?'라는 생각이 들었다"며 강하게 비판했습니다.

또 "그는 몇 년 전 박근혜 전 대통령의 탄핵 건에서도 '배신자'였었죠. 대구 지역 국민의힘 당원들은 배신은 유승민 전 의원의 고질병이라고 한답니다"라면서 "현재 경선 룰은 이런 분을 대표로 앉히게 되는 룰이다. 즉 더불어민주당 개딸들이 우리 대표 선정에 투표권을 가지는 룰인 거죠"라고 질타했습니다.

끝으로 조 의원은 "이번에는 균형 잡힌 판단력을 가지신 우리 당원으로 100% 채웁시다"라며 "안보에 강한 보수당, 경제에 유능한 보수당, 정치에 합리적인 보수당을 만들어봅시다"고 촉구했습니다.

박재형

추천 뉴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