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구MBC NEWS대구MBC 정치정치 일반지역

박홍근 "김빠진 단물에 불과한 홍카콜라의 변신···낯 뜨거울 지경"


더불어민주당 박홍근 원내대표는 국민의힘 나경원 전 의원 부부를 비판한 홍준표 대구시장을 향해 '홍카콜라의 변신'이라고 직격했습니다.

박홍근 원내대표는 1월 20일 당 최고위원회의에서 국민의힘 전당대회 당권 다툼과 대통령의 당무 개입 등을 거론하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박 원내대표는 "대통령이 직접 당무에 개입하면서, 당권 다툼도 날이 갈수록 가관이다. 초선의원들이 행여 비윤으로 찍힐까 두려워 경쟁하듯 ‘윤심서약’ 연판장을 돌리더니, 어제 홍준표 대구시장은 나경원 전 의원의 가족까지 저격했다"고 운을 뗐습니다.

이어 "김빠진 단물에 불과한 ‘홍카콜라의 변신’을 바라보는 국민이 더 낯 뜨거울 지경"이라고 목소리를 높였습니다.

홍 시장은 최근 페이스북에 “부창부수(서로 협동하고 화합하는 부부)라는 말은 동양적 전통을 나타내는 아름다운 말”이라며 “그런데 부부가 좋은 의미로 부창부수하는 게 아니라 오로지 출세를 욕망하고자 부창부수한다면 그건 참 곤란하다”고 썼습니다.

홍 시장은 무엇을 두고 부창부수라고 한 것인지 구체적으로 언급하진 않았지만, 나 전 의원이 국민의힘 당대표 출마를 고려하고 있고, 나 전 의원의 남편 김재호 서울고등법원 부장판사에 대해 대법관 예정설이 나오는 것을 겨냥한 것이란 말이 나왔습니다.

박 원내대표는 "또 한편에선 대통령과 가까운 인사를 나 전 의원 지역구인 동작 을에 공천할 거란 흉흉한 소문까지 나돈다"며 "비전과 역량은커녕 ‘윤심 책봉’이 핵심인 당 대표, 국민의힘 전당대회는 하나 마나 ‘어대김’(어차피 대세는 김기현)으로 결판난 셈이다. 남의 집안일로 무시하기엔 복합 위기에 처한 나라와 민생이 너무 다급하다"고 강조했습니다.

박홍근 원내대표는 '이란은 UAE의 적' 발언에 대해서도 비판을 쏟아냈습니다.

그는 "윤석열 대통령의 어제 다보스포럼 연설은 참으로 놀라웠다. 협치는커녕 야당 대표의 거듭된 영수 회담 제안에도 압수수색과 소환으로 응한 대통령이 '지금 세계는 경제의 불확실성과 복합 위기에 놓여있다'며, '협력하고 연대해 이를 극복하자'고 제안했다"며 "야당은 탄압하고, 집권당마저 ‘반윤’, ‘멀윤’ 등 별별 ‘윤’으로 낙인찍어 위협하면서, 국제무대에선 정반대의 발언을 쏟아낸다"고 했습니다.

특히 "이란은 UAE의 적” 한 마디로 외교 대참사를 일으킨 윤 대통령이 말하는 협력과 연대의 대상은 과연 누구인가? 자칭 ‘대한민국 1호 영업사원’이 국격만 헐값에 넘긴 게 아니기를 바랄 뿐"이라며 "대한민국 민생 경제야말로 불확실성과 복합 위기에 놓여 있다. 협력과 연대의 대상은 멀리 있지 않다. 새해에는 부디 오만과 독선에서 벗어나 ‘협치와 평화’, ‘민생과 경제’라는 희망을 국민께 돌려주기를 바란다"고 촉구했습니다.

박재형

추천 뉴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