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구MBC NEWS대구MBC 정치정치 일반지역

천하람 "김기현, 급기야 대통령 탄핵까지 입에 담나?...당원 협박 안돼"


국민의힘 당권 주자인 천하람 후보가 김기현 후보를 향해 "이제 급기야 대통령 탄핵까지 입에 담으시냐?"고 직격했습니다.

천하람 후보는 2월 11일 오후 자신의 페이스북에서 "아무리 당 대표 선거가 급하고, 지지율에 조급해도 그렇지 이게 여당의 전당대회에서 할 말인가?"라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김기현 후보는 2월 11일 경기도 용인 강남대에서 열린 토론회에서 "대권 주자라면 다음 공천 때 사심이 들어갈 것은 인지상정"이라며 "대선 욕심 있는 후보는 차기 당 대표로 곤란하다"며 경쟁 주자인 안철수 후보를 비판했습니다.

김 후보는 "현재 권력과 미래 권력이 부딪치면 차마 입에 올리기도 싫은 탄핵이 우려된다면서 대통령 임기가 얼마 안 지났는데 그런 분란은 안 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에 대해 천 후보는 "김 후보는 당 대표는 집안 싸움 안 나게 대통령과 호흡을 맞춰야 한다고 강조하며 나경원 전 의원 지지를 받았듯 전당대회 이후에도 한팀이 되는 대통합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며 "신평 교수가 대통령 탈당이라는 단어까지 언급하면서 물의를 일으킨 것이 불과 며칠 전인데 왜 자꾸 우리당의 전당대회에 대통령을 끌어들여 누를 끼치는 것인가?"라며 목소리를 높였습니다.

그러면서 "대통령 탈당, 탄핵이라는 단어까지 동원해서 본인이 안 되면 당이 절단난다고 우리 당원들을 협박해서는 안 된다"며 "우리 당원들 무시하지 마시라. 그런 얕은 수에 넘어가실 분들이 아니며 정치인 머리 꼭대기에 앉아 계신 분들"이라고 질타했습니다.

이어 "솔직히 말해, 안철수 후보가 딱히 현재 권력과 맞설 것 같지도 않다"며 "안 후보는 '윤핵관'이나 '윤안연대'라는 단어조차 사용하지 않겠다고 할 정도로 결기가 없으신 분인데 어떻게 현재권력과 충돌하겠는가? 대선 후보가 아닐 것이 기준이라면 차라리 제가 제일 낫지 않겠느냐"고 반문했습니다.











박재형

추천 뉴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