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구MBC NEWS대구MBC 정치정치 일반지역

천하람 "김기현 당 대표 되면 내년 총선 폭망 확정···윤핵관 명분 있게 퇴진하도록"

국민의힘 천하람 당 대표 후보는 당권 주자인 김기현 후보를 둘러싼 `KTX 울산 역세권` 부동산 시세차익 의혹과 관련해 "투기현인지, 투자현인지 솔직히 국민들한테 얼마나 중요한지 잘 모르겠다"고 밝혔습니다.

천 후보는 2월 18일 오후 대구 엑스코(EXCO)에서 열린 국민의힘바로세우기(국바세) 토크콘서트에서 기자들과 만나 "국민들이 눈살을 찌푸릴 일이고 필요한 검증을 해야겠지만 국민과 관련된 이야기를 좀 더 해야 한다"라며 이같이 언급했습니다.

그는 "김 후보가 당 대표가 되면 총선 폭망이 확정될 것"이라며 "윤핵관(윤석열 대통령 핵심 관계자)들의 손을 잡고 당 대표가 된다면 본인이 부정해도 총선 후보들은 윤핵관표 공천이라는 딱지를 달고 뛰게 될 것이고 국민들은 권력자의 내리꽂는 공천 싫어하신다"고 강조했습니다.

천 후보는 안철수 후보를 향해서도 날을 세웠습니다.

그는 "힘든 결정을 피해 다니다 보니 결기가 전혀 느껴지지 않는다"며 "최근에도 선거관리위원회 결정이 잘못됐다고 하면서 조금 압박이 들어오니깐 선관위 결정을 받아들이겠다고 꼬리를 내렸다"고 했습니다.

이어 "집권 여당을 이끌어갈 당 대표라면 본인이 어떤 입장인지 명확해야 하고, 압박이 들어오더라도 그 입장을 지켜낼 수 있는 최소한의 결기가 있어야 한다"고 지적했습니다.

내년 총선 전략과 관련된 질문에 천 후보는 "윤핵관들이 명분있게 퇴진하도록 할 것"이라며 "당에 보좌진, 당직자, 지방의원을 포함해서 준비된 정치 신인들이 많다. 정치 신인들이 뛸 수 있도록 할 생각"이라고 밝혔습니다.






박재형

추천 뉴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