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구MBC NEWS대구MBC 사회사회 일반지역

경북 안동시 "음식물 쓰레기 줄이면 상금 드립니다"

사진 제공 경북 안동시
사진 제공 경북 안동시

경북 안동시가 공동주택을 대상으로 '2024년 음식물류 폐기물 줄이기 경진대회'를 개최합니다.

이번 대회는 주민 스스로 음식물류 폐기물을 줄이도록 동기를 부여해 음식물류 폐기물 처리비용을 줄이고 환경보호에 앞장서기 위해 엽니다.

경진대회 참가 대상은 세대별 음식물류 폐기물 배출량이 확인되는 후불형 음식물류 폐기물 종량기를 운영 중인 공동주택입니다.

참여를 원하는 공동주택은 8월 21일부터 30일까지 안동시 누리집(http://www.andong.go.kr) 공고란의 공동주택 음식물류 폐기물 줄이기 경진대회 공고를 확인해 신청서를 작성한 후 안동시청 자원순환과로 제출하면 됩니다.

참가를 신청한 공동주택을 대상으로 9월부터 11월까지 3개월간 음식물류 폐기물 배출량과 감량률, 현장평가(음식물류 폐기물 수거 용기 및 재활용품 관리상태), 주민홍보실적 평가를 실시한 후 평가 점수 상위 5개 공동주택에 대해 최우수 1개, 우수 2개, 장려 2개 단지를 선정, 오는 12월 시상할 계획입니다.

부상으로는 최우수, 우수, 장려 단지에 각각 200만 원, 140만 원, 100만 원의 지원금이 지급되며, 지원금은 재활용품 분리수거함, 종량제 봉투 구입, 음식물류 폐기물 발생 억제를 위한 사업 등에 사용하게 됩니다.

안동시 관계자는 "음식물류 폐기물은 악취 발생은 물론 막대한 처리비용이 발생할 뿐만 아니라 처리 과정에서도 탄소 배출량이 많이 발생한다"라며 "앞으로도 환경을 지키기 위해 함께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마련해 나가겠으니 음식물류 폐기물 줄이기에 시민의 자발적인 동참을 부탁드린다"라고 전했습니다.

한태연

추천 뉴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