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구MBC NEWS대구MBC 사회교육지역

대구교육청, 전국 초등·중학생 창의 융합 경진대회 개최


대구시교육청은 2024년 6월 말 전국 초·중학생 창의 융합 경진대회를 엽니다.

이번 경진 대회는 학생 2명이 한 조를 이뤄 인문과 수학, 과학 등 다양한 교과에서 배울 수 있는 사고를 융합해 주어진 과제를 해결하고 발표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또한 집단지성을 통한 문제해결 능력과 협업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각 학교와 학급별로 초등학생(4~6학년)과 중학생(1~3학년)으로 나눠서 대회가 치러집니다.

초·중 예선 대회는 6월 28일 문제 공개를 시작으로 7월 12일 오후 5시까지 과제해결 보고서 등 결과물을 온라인으로 제출하는 순으로 실시됩니다.

8월 2일 초등학생 50팀과 중학생 30팀 내외로 본선 진출팀이 선정될 예정입니다.

본선 대회는 참가 팀들이 현장에서 제시되는 과제를 해결하며 보고서를 작성하고 발표하는 식으로 진행됩니다.

초등학생 대회는 9월 28일 대구경동초등학교에서 중학생 대회는 8월 31일 대구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에서 열립니다.

대구시교육청은 이번 대회가 창의적 사고력과 문제해결 능력을 키울 기회를 제공하고 창의력이 우수한 학생들을 발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창의 융합 경진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학생과 지도교사는 교육부장관상, 교육감상과 부상을 받습니다.

이와 함께 대회 결과 우수사례는 장학 자료로 제작하고 창의융합넷 누리집에 탑재해 학교 현장에 공유할 예정입니다.

심병철

추천 뉴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