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구MBC NEWS대구MBC 정치정치 일반지역

박지원 "'김건희 여사 명품 쇼핑'은 호객 행위 때문? 닭 머리 가진 자도 이런 말 못 해"

사진 제공 대통령실
사진 제공 대통령실

윤석열 대통령의 부인 김건희 여사의 '명품 쇼핑 의혹'에 대해 대통령실이 호객 행위에 의한 것이라고 해명하면서 여·야권에서 함께 비판을 쏟아내고 있습니다.

리투아니아 매체 '주모네스'는 7월 12일(현지 시각) 김 여사가 여러 명의 경호원을 대동하고 리투아니아에서 가장 유명한 옷 가게 중 하나인 '두 브롤랴이(Du Broliai)' 등에서 쇼핑했다며 관련 사진과 함께 보도했습니다.

이 보도 이후 더불어민주당이 기자회견을 열고 대통령실의 해명을 촉구했지만, 윤 대통령 부부가 귀국한 현재까지 대통령실이 공식 입장을 내놓지 않고 있습니다.

다만, 7월 14일 매일경제 보도에 따르면 대통령실 핵심 관계자가 "김 여사가 가게에 들어가서 구경은 한 것은 맞고 안내받았지만, 물건은 사지 않았다"며 "들어갈 의도가 있었던 것이 아니라 가게 인물이 호객했다"는 취지로 해명했습니다.

더불어민주당 박성준 대변인은 15일 "상인이 10여 명의 경호원을 뚫고 영부인에게 호객했다니 그걸 해명이라고 하냐"며 "영부인이 호객을 당할 동안 경호원들은 뭘 했나. 대통령실 경호가 그렇게 허술한가"라고 비판했습니다.

박지원 전 국정원장은 16일 SNS에 "어떻게 영부인께서 리투아니아 명품점 5곳을 '호객 행위로' 다녔다는 위험한 엉터리 바보 발표를 할 수 있나?"라며 "닭 머리를 가진 자라도 이런 말을 못 한다"라고 비판했습니다.

여권 내에서도 쓴소리가 나왔습니다.

천하람 국민의힘 전남 순천갑 당협위원장은 17일 KBS 라디오 '최경영의 최강시사'에 출연해 "굳이 호객 행위 핑계를 댈 것이 아니라 '쇼핑하는 일정이 잡혀 있었는데 지금 국내 상황을 고려했을 때 적절하지 않았던 것 같다'라고 국민들께 그냥 양해를 구하면 됐다"며 "잘못된 해명이 자꾸 나오는 것 같아 안타깝다"고 지적했습니다.

김근식 전 국민의힘 비전전략실장도 17일 CBS '김현정의 뉴스쇼'에서 "'국민들께 누를 끼쳐서 죄송하다' 했으면 간단히 끝났을 것인데 호객행위 기사화될 만한 발언을 해버리니까 논란이 더 커졌다"고 비판했습니다.

권윤수

추천 뉴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