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구MBC NEWS대구MBC NEWSDESK대구MBC NEWSDESK, TODAY 리포트 [연속보도] 코로나19 대구MBC [연속보도]대구MBC 생활 문화

학교마다 코로나 방역에 비상

◀앵커▶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대구경북 소식 전해드립니다.

수도권을 포함한 전국의 유치원과 초·중·고등학교에서 오늘부터 전면 등교 수업이 시작됐습니다.

대구·경북에서는 이미 올해 1학기부터 등교 수업을 하고 있었는데, 최근 상황이 심상치 않습니다. 

단계적 일상회복이 시작된 뒤 가족을 매개로 한 코로나19의 교내 유입이 우려되고 있는데요,

학생들은 무증상이 많고, 예방 접종률도 낮아서 학교마다 방역에 비상이 걸렸습니다.

오늘 첫 소식, 권윤수 기자입니다.

◀권윤수 기자▶
대구의 한 고등학교. 수능을 일주일 앞두고 원격 수업에 들어갔었습니다.

수능이 끝나고는 다시 정상 등교하고 있습니다.

학교에 오지 않는 동안 가족과 친구 등 외부인과 접촉이 늘었을 수 있습니다.

이 때문에 혹시 모를 감염에 대비해 손씻기와 손소독 등 방역에 열심입니다.

오늘부터 전면 등교가 이뤄진 서울, 경기도와는 달리 대구, 경북에서는 올해 3월부터 모든 유치원과 초, 중, 고등학교에서 등교를 하고 있습니다.

'위드 코로나'와 더불어 학생 감염 위험도는 더 높아졌습니다.

가족들 가운데 접종의 예방 효과가 떨어진 사람이 많아진 데다 초, 중학생들은 예방 접종도 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인터뷰▶채위숙 장학관/대구시교육청
"'부스터' 접종이 필요한 고연령대의 확진이 나오다 보니 예방 접종하지 않은 초등학생, 중학생들의 확진이 나타나고 있거든요."

경북에서는 최근 학생 확진자가 급증했습니다.

영주의 한 미술학원에서 11월 16일 원장과 교사가 확진된 데 이어 지금까지 11명의 학생이 감염됐습니다.

경산에서도 이달 들어 10여 군데 학원에서 12명의 학생이 코로나19에 걸렸습니다.

◀인터뷰▶경상북도 교육청 관계자
"학원생하고 관련된 사람들 파악을 하고요.

다른 학원에도 방역에 철저히 기해달라고 안내를 하고 있습니다."

경상북도에 따르면 지난 일주일 동안 확진자 239명 가운데 64명, 26.8%가 학생입니다.

학생들은 무증상 확진자가 많아서 조기 차단에 어려움이 많습니다.

교육 당국은 발열과 기침, 인후통 증상이 있는 학생은 학교와 학원에 가지 말고 즉시 PCR 검사를 받아달라고 권고했습니다.

MBC뉴스 권윤수입니다. (영상취재 마승락)

권윤수

추천 뉴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