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구MBC NEWS대구MBC 정치정치 일반지역

유승민 "윤심에만 아부해 당 망친 자들은 반드시 심판받을 것"


국민의힘 당권 주자로 거론되는 유승민 전 의원이 "민심을 버리고 윤심에만 아부해서 당을 망친 자들은 반드시 심판받게 될 것"이라고 강하게 비판했습니다.

유승민 전 의원은 1월 15일 자기 페이스북에서 "대통령을 공격하면 당이 즉각 제재한다고 협박한다"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이는 국민의힘 정진석 비상대책위원장이 이날 자기 SNS에서 "이번 전당 대회를 대통령을 공격하고, 우리 당을 흠집 내는 기회로 사용하지 마시라. 이런 분들에 대해서는, 당과 선관위원회가 즉각 제재에 나서겠다"고 밝힌 데 대한 반발로 풀이됩니다.

유 전 의원은 "지금이 일제시대인가, 군사 독재 시절인가, 아니면 여기가 대한민국 아니고 북한인가"라며 반문하면서 "자유.. 자유.. 자유.. 대통령은 그렇게도 자유를 외쳤는데, 어떻게 이 당에는 양심의 자유, 표현의 자유, 언론의 자유라고는 없나"라고 목소리를 높였습니다.

이어 "뭐가 대통령에 대한 공격이고 비판인지, 그건 누가 재판하는 건가. 권력에 아부해서 임명된 자들이 판단하는 건가"라며 "'윤심 맞춤 윤리위'를 다시 가동하는 건가"라고 물었습니다.

그러면서 "바이든으로 들리면 모조리 숙청하고 날리면으로 들려야 살아남는 당인가?"라며 "민심을 버리고 윤심에만 아부해서 당을 망친 자들은 반드시 심판받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앞서 정진석 비상대책위원장은 1월 15일 오전 SNS를 통해 "이번 전당대회를 대통령을 공격하고, 우리 당을 흠집 내는 기회로 사용하지 마시라. 이런 분들에 대해서는, 당과 선관위원회가 즉각 제재에 나서겠다"며 "우리 당이 ‘당원 100% 투표’로 전당대회 룰을 바꾼 이유가 무엇인가? 의도적으로 대통령을 끌어들여 비하하고 우리 당을 헐뜯어서, 반대 진영에서 환호를 얻고, 그걸 대중적 지지라고 우겨대는 사람들을 우리 당원들은 더 이상 용납하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한 바 있습니다.

정 비대위원장은 "3.8 전당대회는 우리 당의 단결과 전진을 다짐하는 축제의 장이 되어야 한다. 후보로 나서는 분들과 지지 당원들의 성숙한 협조를 요청한다"고 밝혔습니다.













박재형

추천 뉴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