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구MBC NEWS대구MBC 경제금융지역

신용보증기금, 2024 혁신 리딩기업 10곳 선정


신용보증기금은 2024 혁신 리딩기업 10곳을 최종 선정했다고 밝혔습니다.

'혁신 리딩기업'은 미래 성장성과 혁신성을 보유한 중소기업이 글로벌 중견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신보의 대표 육성 프로그램입니다.

이번 '혁신 리딩기업' 선정에는 신보의 영업점 추천과 홈페이지 공모를 통해 25개 기업이 지원했고, 신보는 현장평가와 실무협의회의 심사를 거쳐 15개 기업을 후보로 선발하고 학계, 금융 분야의 대내외 전문가로 구성된 선정위원회에서 기업 IR을 진행하고 성장성, 글로벌 경쟁력, 기술력 등을 평가해 10개 기업을 최종 선정했습니다.

'혁신 리딩기업'에는 유압기기를 제조하는 (주)대한시스텍, 자동차 차체 내장 프레임을 제조하는 디에이치(주), 제조공정 자동화 소프트웨어를 제작하는 (주)시즐, 전자폐기물을 원료로 재생 스크럽을 제조하는 (주)에스쓰리알, 자동차용 의자를 제조하는 (주)우보테크, 이온 정제유 제조기업 (주)이앤에프, 상용, 중 고압 케이블 생산기업 한미전선(주), 차량용 디스플레이 클러스터를 생산하는 (주)한창이지엠, 자동차 차체용 부품 제조기업 (주)현대하이텍, 증류식 소주를 생산하는 (주)화요가 선정됐습니다.

지역별로는 경기도가 4곳으로 가장 많고 광주·전남, 충남이 각 2곳, 충북, 경남 각 한 곳씩이었습니다.

'혁신 리딩기업'에는 보증지원 우대, 5년간 고정 보증료율 0.5% 적용, 유동화 회사 보증 발행금리 우대, 맞춤형 컨설팅 지원 등 다양한 금융 비금융 혜택이 제공됩니다.

김철우

추천 뉴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