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구MBC NEWS대구MBC 스포츠대구MBC NEWSDESK대구MBC NEWSDESK, TODAY 리포트

대구FC, 강원전 승리‥ FA컵 두번째 우승 도전

◀앵커▶
시민구단 대구FC가 창단 이후 두 번째 우승에 도전합니다.

2018년 팀 첫 우승을 차지했던 FA컵에서 3년 만에 결승 진출에 성공했는데요.

한 점 차 승리로 대회 결승행을 결정했던 어제 춘천 원정을 석원 기자가 다녀왔습니다.

◀석원 기자▶
정규 리그와 파이널 라운드 사이, 빡빡한 일정 사이에 펼쳐진 FA컵 준결승.

춘천 원정에 나선 대구FC는 대회 두 번째 우승에 대한 강한 열망으로 경기에 나섰습니다.

대구의 우세가 점쳐졌지만 강원의 반격도 만만치 않았습니다.

승패는 대구FC 입단 이후 데뷔골을 신고한 라마스의 한방으로 결정됐습니다.

◀인터뷰▶라마스 / 대구FC
"컵 대회다 보니 모든 게 한 경기로 끝난다. 어려움이 많다.  누가 잘하고 못하는 거보다 끝까지 가봐야 알 수 있는데... 어쨌든 팀의 승리에 득점으로 도움이 돼서 기쁘다. 승리한 것에 만족하고 싶다."

여러 차례 추가 골 기회도 있었지만 실패하며 분위기를 내줄 뻔했던 대구FC.

수비 라인의 집중력으로 승리를 지켜낼 수 있었습니다.

◀인터뷰▶ 이병근 감독 / 대구FC
"FA컵은 의외의 결과가 많이 나오는 경기이기 때문에 좀 우승에 더 가까이 다가선 건 사실이지만 더 신중하게 이렇게 다가가야 하지 않나 아무리 (K리그2) 전남이라도, K1에 있던 선수라든지 그런 팀이기 때문에..."

결승 상대는 예상했던 울산이 아닌 K리그2 소속 전남입니다.

결승 1차전은 다음 달 24일 광양에서, 홈에서 펼쳐질 2차전은 리그 일정에 따라 변수가 있습니다.

◀석원 기자▶ 
"결승 진출에 성공한 대구는 2018년에 이어 대회 두 번째 우승에 도전합니다. "

MBC뉴스 석원입니다. (영상취재 윤종희 )

석원

추천 뉴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