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구MBC NEWS대구MBC 스포츠야구지역

'이호성 첫 선발승·8위 탈환' 모두 잡은 삼성라이온즈

프로 데뷔 첫 승을 거둔 이호성의 호투와 함께 삼성라이온즈가 8위 자리를 다시 차지했습니다.

6일 오후 수원 KT위즈파크에서 펼쳐진 KT위즈와의 시즌 마지막 대결에서 삼성라이온즈는 선발 이호성의 5이닝 1실점 호투와 홈런 포함 3안타 4타점 경기를 펼친 결승타의 주역 구자욱의 활약에 힘입어 6-2로 승리를 거뒀습니다.

지난 1일 첫 선발 등판에서 5이닝 2실점의 호투를 펼치고도 불펜이 역전을 허용하며 데뷔 첫 승을 놓친 이호성은 지난 등판보다 더 깔끔한 투구로 첫 시즌 첫 승이라는 감격을 맛봤습니다.

1회부터 볼넷만 3개나 내주며 만루 위기를 만났지만, 삼진 2개와 함께 실점 없이 경기를 시작한 이호성은 2회와 3회에도 실점 위기를 무사히 막아냅니다.

5회 황재균에게 홈런을 허용한 뒤 4-1로 앞선 6회 마운드를 불펜에 넘긴 이호성은 데뷔 시즌에 승리를 기록하며 다음 시즌 활약에 대한 기대감을 더했습니다.

타선에서도 7안타 5사사구 6득점의 집중력 있는 모습을 보였고, 불펜진 역시 김태훈이 한 점을 내줬지만, 이어 나온 이재익과 우규민, 이승현과 오승환이 모두 무실점으로 팀 승리를 지켜냅니다.  

KBO리그 첫 통산 400세이브까지 한 개만 남겨놓은 오승환은 등판을 준비하던 9회초 팀이 추가점을 뽑으며 4점 차 리드를 잡아, 무실점 투구에도 세이브 요건을 갖추지 못해 대기록을 다음으로 미뤄야 했습니다.

요일 펼쳐진 한화이글스와의 최종전 승리에 이어 2연승을 거둔 삼성은 최근 2연패에 빠진 한화와 순위표를 뒤바꾸며 8위에 올라섭니다.

7일 경기가 없는 삼성은 8일부터 KIA타이거즈와 광주 2연전과 10일 키움히어로즈를 상대로 한 고척 경기까지 이어지는 원정 3연전에서 8위 지키기에 도전합니다.
(사진제공-삼성라이온즈)

석원

추천 뉴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