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구MBC NEWS대구MBC 사회사회 일반지역

경운대-ASEAN-동남아교육장관기구, 제2회 구미 에듀케이션 포럼 개최


경운대학교가 10월 1일부터 이틀 동안 구미에서 제2회 구미 에듀케이션 포럼을 개최합니다.

이번 포럼은 '디지털 전환 시대, 교육 격차 해소'란 주제로 경운대, ASEAN, SEAMEO, 즉 동남아시아 교육장관기구가 공동 주최하고 경상북도와 구미시가 후원합니다.

아시아 15개국 장 차관급 인사 및 주요 대학 총장급 인사 등 120여 명이 참석하는 대규모 국제행사로, 김학홍 경상북도 행정부지사, 김장호 구미시장 등을 포함한 지자체 및 교육부 관계자 등 포함해 370여 명이 참석합니다.

포럼에서는 아세안 교육 분야 고위관리회의와 아시아 대학 총장 회의 등을 통해, 각국의 교육 격차 현안에 대한 사례 및 대응과 미래 로드맵 등을 공유합니다.

경운대는 이번 포럼을 통해 교육의 수요와 공급 격차 해소 및 글로벌 실용 인재 양성을 위한 지산학연 교육모델을 발표하고, 금오테크노밸리에 수요 지향적 교육모델을 구현하기 위한 '구미 글로벌 캠퍼스'를 개관합니다.

구미 글로벌 캠퍼스는 하나의 아시아 교육 연합 플랫폼 역할을 하게 되며, 구미의 산업단지 내 기업들과 함께 외국인 유학생들이 실용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연계 교육과 취업 및 정주 지원 등의 지원을 하게 됩니다.

경상북도와 구미시는 이번 행사를 통해 지방시대를 꽃피우기 위한 외국인 교육, 취업, 정주를 아우르는 K-드림 협업 체계를 활성화할 계획입니다.

김철우

추천 뉴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