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구MBC NEWS대구MBC 정치정치 일반지역

홍준표 "이준석 바람으로 뜬 무명의 정치인은 당 나가라"


홍준표 대구시장은 "어쩌다 이준석 바람으로 뜬 무명의 정치인은 일시적인 흥분과 자아도취에 취해 책임지지도 못할 망언들을 쏟아내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홍 시장은 3월 1일 자신의 페이스북에서 "이준석은 당 대표가 될 때 청년 정치, 당의 미래 비전을 말하고 정권교체의 열망을 부르짖으면서 국민들과 당원들의 사이에 선풍적인 바람을 일으켰다"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이어 "요즘 당 대표 선거를 보니 비전은 아예 없고 자해, 음해, 비아냥만 난무하고 있다"며 "박정희는 존경의 가치가 없고 김대중을 존경한다면 박정희 존영이 걸려 있는 우리당을 그만 나가는 게 옳지 않겠나"라고 비판했습니다.

그러면서 "종북사상을 가진 사람을 비난하는 것을 색깔논쟁으로 몰아가는 반대당 논리를 추종한다면 굳이 우리당에 남아 있을 필요가 있을까"라며 "어차피 다음에도 국회 입성하지도 못할 지역에서 그 지역 정서에 아부해 본들 본인에게 무슨 정치적 미래가 있을까?"라고 반문했습니다.

그는 "트로이 목마같은 행동을 하면서 개혁인사를 자처해본들 요즘 우리 당원들은 속지 않는다"며 "당에 어른이 없는 시대가 되다 보니 온갖 일이 다 일어난다. 그만 자중들 하고 국민과 당원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는 전당대회를 했으면 한다"고 촉구했습니다.

홍 시장은 이준석 바람으로 뜬 무명의 정치인을 구체적으로 언급하지 않았습니다.

박재형

추천 뉴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