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포항 사회 대구MBC NEWS

APEC 정상회의 준비 '착착'···미디어센터 공정률 40%

김형일 기자 입력 2025-07-02 17:55:00 조회수 1

◀앵커▶
경주 APEC 정상회의가 4개월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회의 준비가 순조롭게 이뤄지고 있습니다.

APEC 미디어 센터는 40%의 공정률을 보이고 있고 정상급 국빈용 숙소 준비도 50%의 공정률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김형일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경주 APEC 정상회의장인 화백컨벤션센터와 인접해 APEC 미디어 센터 공사가 한창 이뤄지고 있습니다.

172억의 예산이 투입돼 현재까지 40%의 공정률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각국 정상들의 회의 소식을 실시간으로 전 세계에 전달할 미디어 센터는 4천 명의 국내외 취재진을 수용할 수 있는데, 첨단 방송 장비가 설치될 예정입니다.

◀김상철 APEC 준비지원단장▶
"주로 시설들은 국제 방송실하고 기자 휴식 공간 그다음에 이제 브리핑 룸이 완비가 될 계획입니다. IT 강국 대한민국의 위상도 알릴 수 있도록 저희들 최선을 다해 준비 중이고···"

또 세계 정상들을 위한 국빈용 숙소 35곳도 50%의 공정률을 보이며, 호텔마다 리모델링 작업이 빠르게 이뤄지고 있습니다.

특히 80억을 투입하는 국립 경주 박물관의 정상회의 만찬장도 공정률은 20%에 불과하지만, 외부에서 만들어진 구조물을 옮겨와 설치하는 방식이어서 공기에 문제가 없다고 밝혔습니다.

◀김상철 APEC 준비지원단장▶
"(APEC 만찬장은) 현재 공정률 20%지만은 저희들 만찬장 관련해서는 한국적 미를 살리기 위해서 석조 계단, 서까래 이런 부분하고 목조가 한 50% 정도 됩니다. 지금 골조 작업이 진행되고 있고···"

경주 APEC 정상회의가 이제 4개월 앞으로 다가오면서, 정상 회의 인프라 구축을 위한 준비 작업이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MBC 뉴스 김형일입니다. (영상취재 최현우)

  • # 경주APEC
  • # APEC정상회의
  • # 미디어센터공정률

Copyright © Daegu Munhwa Broadcasting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해 주세요.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