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대구MBC NEWS

[만평] 낙동강변 '녹조 독소 유전자' 세 번째 검출···정부는 손 놓았나?

한태연 기자 입력 2026-06-22 08:30:00 조회수 25

여름철이면 반복되는 낙동강 녹조 현상이 심각한 수준인 가운데 최근 경북대학교 연구팀이 낙동강 일대 대기 중에서 인체에 유해한 '녹조 독소 유전자'를 검출한 사실을 발표했는데요.

이번 결과가 처음이 아니고 벌써 세 번째라지 뭡니까?

이승준 경북대학교 응용생명과학부 교수는 "해외에서는 이미 여러 차례 대기 중 조사를 하고 있었고요. 우리나라도 연구적으로는 계속 조사 결과가 나왔지만 아직 행정적으로 어떤 처리 방법이 없는 게 지금 좀 한계점입니다"라며 답답하다는 얘기였어요.

네, 처음도 아니고 무려 '세 번째' 경고등이 켜졌는데, 이쯤 되면 정부가 모르는 게 아니라 사실상 알면서도 방치하는 것 아닙니까요?

  • # 달구벌만평
  • # 낙동강
  • # 녹조

Copyright © Daegu Munhwa Broadcasting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한태연 hanty@dgmbc.com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해 주세요.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