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구·경북 행정 통합에 대한 찬반을 묻는 동의안이 대구시 의회에 제출됐습니다.
대구시는 11월 26일 '대구광역시와 경상북도 통합에 대한 의견 청취' 안건을 시 의회에 접수했습니다.
안건은 행정 통합 추진 과정과 대구시와 경북도를 폐지하고 대구·경북 특별시로 통합한다는 공동 합의문 내용, 행정 통합 특별법의 주요 내용, 통합 기대효과 등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현재 진행 중인 행정 통합 시민 여론 조사 결과도 참고 자료로 첨부될 예정입니다.
이번 안건은 지방자치법에 따라 행정 통합을 추진하기 위한 주민 의견 수렴 절차로 마련됐습니다.
대구시 의회는 행정 통합에 대한 의견 청취에 관한 안건을 12월 12일 열리는 3차 본회의에 상정해 처리할 예정입니다.
의견 청취 안건은 재적의원 과반수 출석과 출석의원 과반수 찬성을 받아야 통과됩니다.
- # 행정통합특별법
- # 시의회동의
- # 행정통합동의안
Copyright © Daegu Munhwa Broadcasting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 민주당 대구 기초의원들도···"TK 행정 통합 졸속 추진" 반발
- 경북 안동·예천 공동 성명 "대구·경북 통합보다 균형 발전"
- 홍준표 대구시장 "경상북도가 TK 행정 통합에 적극 대응해달라"
- 대구·경북 행정 통합 '첩첩산중'···경북도의회와 국회 동의 얻어낼까?
- 이철우 경북도지사 "TK 행정 통합 멈춤 없이 추진"···'통합 반대' 시군 의회 7곳으로 늘어
- 대구경북우리손으로 "시도민 참여 없이 대구·경북 통합 없다"
- TK 행정 통합 시도민 토론 광장, 12월 19일 열려···주민 200명 참석
- 경북 북부권 반발 지속···경북 북부 의장협의회 "TK 행정 통합 중단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