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MBC NEWS

R]영남대 13대 총장 당선자 대담

서성원 기자 입력 2008-12-10 20:09:19 조회수 0

◀ANC▶
영남대학교 제 13대 총장에
이효수 교수가 선출됐습니다.

내년 2월부터 4년 동안
영남대를 이끌게 된 당선자를
서성원 기자가 만나봤습니다.
◀END▶

◀VCR▶
질문 1: 먼저 총장 당선을 축하드립니다.
이번 선거는 특히 매니페스토 방식을 도입해
관심을 모았는데요. 공약에도 제시가 됐습니다만 4년 간 영남대를 어떻게 이끌 계획인지부터 말씀해주시죠 ?

답: 우선 세계수준의 지역거점 대학을 육성한다하는 것이 기본계획이고 전략입니다. 그래서
지식기반 경제에 걸맞는 인재육성 시스템을 확립하고자합니다. 그리고 재정이 튼튼한 대학을 만들고자합니다. 그리고 국제화를 적극적으로 추진해서 세계로 열린 대학을 만들고자합니다.그리고 지역의 지식기반산업의 육성,광역경제권형성에 선도적 역할을 담당함으로서 지역으로부터 사랑받는 대학을 만들고자합니다.

질문 2: 영남대와 영남이공대의 재단인
영남학원, 재단정상화가 최대 현안으로
부각되고 있는데요, 재단정상화에 대한 견해나 어떤 역할을 할 계획인지도 말씀해주시죠 ?

답: 현재 재단정상화추진위원회가 구성이 되어서 활동을 계속해오고 있습니다. 그래서 재단정상화 추진위원회의 결과를 지켜보고 그리고 난 이후에 우리대학 구성원들의 지혜를 모아서 대학 발전에 도움이 되는 방향으로 재단정상화를 적극적으로 추진하도록 하겠습니다.

질문 3: 학생과 학부모의 입장에서 보면
내년 대학 등록금 동결 여부가 관심사인데요, 영남대는 선거때문에 입장발표를 미뤄왔는데
내년 등록금 어떻게 하실 계획입니까 ?

답: 사립대학은 등록금보다도 다른 재원을 많이 확보를 해서 등록금 의존율을 낮추고 그리고 학생들에게 양질의 교육을 제공하고 지식기반 경제에 걸맞는 인재육성 시스템을 확립함으로서 경쟁력있는 인재를 기르는 것이 더 중요한 과제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그러나 현재 경제가 너무 어렵기때문에 등록금 인상문제에 대해서는 앞으로 신중하고 지혜롭게 대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마무리 : 다시 한번 영남대 총장으로
당선된 걸 축하드립니다.////////

Copyright © Daegu Munhwa Broadcasting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서성원 seosw@dgmbc.com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해 주세요.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