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리그1 2위를 질주하고 있는 김천상무가 최근 리그에서 가장 뜨거운 팀으로 떠오른 강원FC를 상대로 홈 연승 행진과 함께 1위 등극을 노립니다.
오는 27일 오후 4시반 김천종합운동장에서 펼쳐지는 하나은행 K리그1 2024 강원과의 9라운드에서 김천은 홈 3연승에 도전합니다.
지난 라운드 포항과의 선두권 맞대결을 펼친 김천은 득점 없이 무승부를 기록하며 연승은 끊겼지만, 6라운드부터 시작된 무패 행진으로 흐름을 이어갔다는 소득과 함께 포항 원정을 마무리했습니다.
특히 최근 무패를 기록했던 3경기에서 단 1실점에 그친 수비진의 탄탄함이 눈길을 끈 김천은 팀 내 최대 득점자인 김현욱과 6라운드 MVP 정치인의 공격력을 바탕으로 강원의 골문을 노립니다.
지난 라운드 야고의 해트트릭에 힘입어 인천과의 맞대결에서 4-1로 대승을 거둔 강원은 리그에서 두 번째로 높은 득점력을 바탕으로 리그 4위까지 올라선 만큼 이번 맞대결에서 초반 상위권 우위가 결정될 전망입니다.
역대 전적에서 강원에 2승 1패로 우위를 보였던 김천은 최근 2경기째 이어진 홈 연승을 하나 더 해, 승점 1차로 1위에 자리한 포항 추격에 발판을 마련하겠다는 각오입니다.
강원과의 홈 경기에 이어 김천은 이틀간의 짧은 정비 기간을 가진 뒤 30일 저녁 대전하나시티즌을 상대로 원정 경기를 이어갑니다.
(사진 제공 김천상무프로축구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