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구MBC NEWS대구MBC 날씨대구MBC 생활 문화날씨지역주간날씨체크

[날씨체크] 이제 막 벚꽃 만개했는데···시샘하는 봄비에 강한 바람까지

이제 막 벚꽃이 만개했는데 비가 내립니다.

변덕스러웠던 기온에 올해 봄꽃들은 꽃봉오리를 준비한 채 눈치싸움을 했습니다.

그래도 대구와 경북은 지난 주말 맑고 화창한 가운데 낮 기온도 20도까지 올랐고요.

따스한 봄 햇살 덕분에 벚꽃들도 점차 개화를 시작해, 지금은 만개를 보인 곳도 많아졌습니다.

벚꽃 개화 현황 (사진 기상청)
벚꽃 개화 현황 (사진 기상청)

하지만 예쁜 봄꽃이 샘이 났던 걸까요?

흩날리는 벚꽃을 만끽하기도 전에 수요일의 비 소식으로 꽃잎이 떨어지는 곳이 많겠습니다.

저기압의 영향으로 대구와 경북에는 수요일 저녁까지 5~30mm, 경북 남부 동해안은 10~40mm의 비가 예상되고요.

경북 남부 동해안을 중심으로 시간당 10mm 안팎의 비가 집중되는 곳도 있겠습니다.

▶ 예상 강수량(3일)
- 경북 남부 동해안 : 10~40mm
- 대구·경북(남부 동해안 제외) : 5~30mm
- 울릉도, 독도 : 5~20mm

한편 수요일 오후부터 경북 동해안을 중심으로 순간풍속 55km/h(15m/s) 이상으로 바람이 강하게 부는 곳도 있겠고요.

경북 앞바다와 동해 남부 북쪽 안쪽 먼바다에는 바람이 35~60km/h(10~16m/s)로 매우 강하게 불겠습니다.

더불어 물결도 1.5~3.5m로 매우 높게 일면서 풍랑특보가 발표될 가능성도 있겠습니다.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각별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비가 그치고 수요일 밤부터 목요일 오전까지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있겠고요.

목요일까지는 대체로 흐리겠습니다.

주말에는 다시 낮 기온이 20도를 넘나들며 포근한 봄 날씨가 예상되는데요.

기온도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겠습니다.

당분간 10도 이상 크게 벌어지는 일교차만 유의해 옷차림 잘 하시기 바랍니다.





유하경 기상캐스터

추천 뉴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