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구MBC NEWS대구MBC 정치정치 일반지역

홍준표, 김재원 겨냥 "인성 나쁜 사람···개가 짖어도 기차는 간다"


홍준표 대구시장은 잇따른 실언 논란에 휩싸인 김재원 최고위원을 겨냥해 "인성이 나쁜 사람은 정치가 아니라 사치(詐治)를 하기 때문에 교언영색으로 국민을 속이는 나쁜 짓만 골라 한다"고 비판했습니다.

홍 시장은 3월 30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나는 사람을 처음 볼 때 인성부터 본다"며 "아무리 유능해도 인성이 안 좋은 사람은 곁에 두거나 가까이하지 않는다"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인성 나쁜 사람을 곁에 두었다가 낭패를 본 일이 가끔 있었기 때문"이라며 "나는 그런 사람에 대한 비판은 가차 없이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홍 시장은 김 최고위원에 대해 연일 비판한 것에 대해 "혹자는 이걸 두고 악연이나 개인적인 감정이니 모함을 하고 있지만 나는 그런 말에는 전혀 개의치 않는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YS(김영삼 전 대통령)의 명언에 '개가 짖어도 기차는 간다'는 게 있다"며 "그런 사람은 적이 돼도 아무런 지장이 없다"고 했습니다.

앞서 김재원 최고위원은 3월 12일 극우 성향인 전광훈 사랑제일교회 목사의 예배에서 5·18 정신을 헌법에 수록하는 것에 반대한다는 뜻을 밝혀 비판받은 바 있습니다.

지난 25일에는 미국 조지아주 애틀랜타에서 열린 한인 보수단체 '북미자유수호연합'초청 강연회에서 전광훈 목사에 대해 "우파 진영을 천하 통일했다"고 말해 다시 논란을 일으켰습니다.

홍 시장은 지난 28일 김 최고위원에 대해 "한두 번도 아니고 실언이 일상화된 사람인데 그냥 제명하자"며 "총선에 아무런 도움이 안 된다"고 비판했습니다.

김재원 최고위원은 3월 30일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해 "최근 저의 발언으로 국민 여러분께 많은 심려를 끼치고 당에도 큰 부담을 안겨드린 점을 진심으로 반성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박재형

추천 뉴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