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구MBC NEWS대구MBC 스포츠축구지역

선두권 추격이냐? 중위권 추락이냐?···3위 김천상무, 4위 수원FC와 맞대결


길게 이어지던 부진에서 탈출하며 3위 자리를 되찾은 김천상무가 상위권 도약을 위한 수원 원정에 나섭니다.

9월 21일 오후 수원종합운동장에서 펼쳐지는 하나은행 K리그1 2024 수원FC와의 31라운드 원정에서 김천은 2연승과 함께 승점 1점 차 2위 강원FC 추격에 도전합니다.

상대 수원FC는 8월 중반 27라운드에서 선두 울산HD를 잡더니, 28라운드 제주유나이티드와의 홈 경기에서 5-0 대승으로 선두권을 바라봤지만, 강원전 무승부 이후 직전 라운드 전북현대와의 홈 경기에서 0-6 참사로 대패를 당하며 분위기가 어수선해진 상황입니다.

이번 시즌 앞선 2번의 맞대결에서 다득점 경기를 펼치며 1승 1패를 나눠 가진 김천은 수원 원정에서 거뒀던 4-1 승리를 바탕으로 또 한 번의 다득점 승리를 노립니다.


5경기 만에 승리로 파이널A를 확정한 김천은 목표를 더 높은 곳으로 잡고, 승점 4점 차 울산과의 정규리그 마지막 맞대결을 앞두고 최대한 승점을 쌓겠다는 각오입니다.

지난 라운드 입단 첫 골을 기록한 이동준부터 최근 팀의 에이스로 활약하는 김대원과 대표팀에서 복귀한 이동경을 바탕으로 승리를 노리는 김천은 수원 원정에 이어 이달 마지막 주 토요일 광주FC를 상대로 파이널라운드를 앞둔 정규리그 마지막 홈 경기를 펼칩니다.

(사진 제공 김천상무)

석원

추천 뉴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