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게 이어지던 부진에서 탈출하며 3위 자리를 되찾은 김천상무가 상위권 도약을 위한 수원 원정에 나섭니다.
9월 21일 오후 수원종합운동장에서 펼쳐지는 하나은행 K리그1 2024 수원FC와의 31라운드 원정에서 김천은 2연승과 함께 승점 1점 차 2위 강원FC 추격에 도전합니다.
상대 수원FC는 8월 중반 27라운드에서 선두 울산HD를 잡더니, 28라운드 제주유나이티드와의 홈 경기에서 5-0 대승으로 선두권을 바라봤지만, 강원전 무승부 이후 직전 라운드 전북현대와의 홈 경기에서 0-6 참사로 대패를 당하며 분위기가 어수선해진 상황입니다.
이번 시즌 앞선 2번의 맞대결에서 다득점 경기를 펼치며 1승 1패를 나눠 가진 김천은 수원 원정에서 거뒀던 4-1 승리를 바탕으로 또 한 번의 다득점 승리를 노립니다.
5경기 만에 승리로 파이널A를 확정한 김천은 목표를 더 높은 곳으로 잡고, 승점 4점 차 울산과의 정규리그 마지막 맞대결을 앞두고 최대한 승점을 쌓겠다는 각오입니다.
지난 라운드 입단 첫 골을 기록한 이동준부터 최근 팀의 에이스로 활약하는 김대원과 대표팀에서 복귀한 이동경을 바탕으로 승리를 노리는 김천은 수원 원정에 이어 이달 마지막 주 토요일 광주FC를 상대로 파이널라운드를 앞둔 정규리그 마지막 홈 경기를 펼칩니다.
(사진 제공 김천상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