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구MBC NEWS대구MBC 스포츠축구지역

홈 승률 1위 김천상무, '전승' 충남아산과 홈 맞대결


이번 시즌 홈에서 강한 모습을 보인 김천상무가 충남아산을 상대로 홈 4연승에 도전합니다.

7월 19일 저녁 7시 반 김천종합운동장에서 펼쳐지는 하나원큐 K리그2 2023 충남아산FC와의 22R 홈경기를 앞둔 김천은 앞서 홈에서 펼쳐진 3경기에서 안산과 천안, 부산을 잡았던 상승세를 바탕으로 홈 4연승과 함께 충남아산전 전승을 이어가겠다는 각오입니다.

이번 시즌 홈에서 강한 모습을 보인 김천은 9번의 홈 경기에서 5승 2무 2패로 승률 66.7%를 기록하며 K리그2 전체 홈 승률 선두입니다.

상대하는 충남아산과 이번 시즌 첫 대결에서 1-2 역전승을 거둔 김천은 지난 2021시즌 4번의 충남아산과 맞대결에서도 모두 승리하며 통산 5번의 만남에서 2번의 역전승을 포함해 전승을 기록 중입니다.

지난 라운드 김포전에서 스타팅 맴버 10명을 새롭게 기용하는 과감한 선택으로 비록 패배를 기록했지만, 주전 선수들의 체력 안배에 성공한 김천은 충남아산전 홈 승리를 통해 상위권 경쟁에 유리한 고지를 점하겠다는 구상을 밝혔습니다.

혼돈의 K리그2 상위권에서 11승 3무 5패로 승점 36점을 기록, 2위에 자리하고 있는 김천은 선두 경남과 승점은 같지만, 다득점에 밀려 있는 만큼 이번 라운드 결과에 따라 선두 등극도 가능합니다. 

석원

추천 뉴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