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구MBC NEWS대구MBC 정치정치 일반지역

김기현 "홍준표, 지자체 행정에 전념했으면"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가 홍준표 대구시장을 향해 "지자체 행정을 맡은 사람은 그에 전념하면 좋겠다"고 밝혔습니다.

김 대표는 4월 3일 오전 최고위원회의를 마치고 기자들과 만나 최근 홍 시장과 전광훈 사랑제일교회 목사 간 설전과 관련해 "별로 바람직하지도 않고 앞으로 계속돼서도 안 될 일이라고 생각한다"며 이같이 강조했습니다.

최근 홍 시장은 김기현 대표 체제의 리더십에 비판적인 언급을 잇따라 했습니다.

이날 오전 홍 시장은 자신의 페이스북에 "통상 새 지도부가 들어서면 컨벤션 효과로 당 지지율이 급등하는데 우리 당은 거꾸로 왜 지지율이 폭락하고 있는지 분석하고는 있느냐"며 "당 지도부가 소신과 철학 없이 무기력하게 줏대 없는 행동을 계속한다면 총선을 앞두고 더 큰 위기를 맞이할 수 있다"고 했습니다.

3월 29일엔 "당 대표가 카리스마가 없고 미지근한 자세로 좋은 게 좋다는 식으로 당 운영을 하게 되면 당은 힘든 시간을 보내게 된다"며 설화 논란을 일으킨 김재원 최고위원의 징계를 요구하기도 했습니다.

김 대표는 전광훈 목사와 관련해서도 "우리 당은 전광훈 목사와 강한 선을 그어야 할 만큼 관계없었다"며 "그분은 그분 역할 하시고 우리 당은 우리 당 역할을 하는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그러면서 "전광훈 목사가 우리 지도부도 아니고 그 사람 가진 개인 의견을 들을 건 듣고 참고할 건 하겠지만 아닌 건 아니다"고 덧붙였습니다.

박재형

추천 뉴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