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구MBC NEWS대구MBC 날씨

어제보다 기온 올라…대구 한낮기온 13도 예상

<1>
주말동안 영하권의 날씨를 보였는데요. 오늘은 좀 더 온화한 날씨가 이어지겠습니다.

우리나라로 따뜻한 성질의 기류가 잇따라 놓이며 어제보다 기온이 오르겠습니다.

어제 대구의 아침기온 영하 2도로 출발했는데요. 오늘은 0도 보이며 영상권으로 시작합니다.

한낮기온 11도에서 오늘은 13도 예상되며, 낮에도 추위가 더 누그러지겠습니다.

다만 아침까지는 가시거리 1km 미만의 안개에 유의 하셔야겠는데요.

기온이 낮아진 밤사이 도로가 결빙된 곳도 있어 안전운전 하셔야겠습니다.

<2>
오늘 우리지역 구름 많은 가운데 대기가 많이 건조한데요.

현재 경북북동산지와 경북동해안 지역에는 '건조주의보'가 발효중입니다.

또 강추위가 잠시 쉬어가는 대신 '일교차'가 벌어지겠습니다.

대구의 기온 0도, 안동과 구미 -2도 보이며 출근길 피부에 닿는 공기가 쌀쌀한데요.

낮에는 대구의 기온 13도, 안동 11도, 구미 12도로 10도 이상의 일교차를 보이며 어제보다 기온이 높겠습니다.

오늘도 건강관리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위성영상>
위성영상 보시면, 오늘 우리지역 동해상으로 동진하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며 구름 많겠습니다.

다음은 자세한 지역별 날씨입니다.

<지역별날씨>
대구의 아침 기온 0도, 영청 -2도로 시작합니다. 낮 최고기온은 대구 13도, 영천 14도 보이겠고요.

 현재 구미의 아침기온 -2도, 상주 -2도로 출발합니다. 낮에는 구미 11도, 상주 11도 예상됩니다.

이 시각 안동의 기온 -2도, 청송 -5도 가리키고 있는데요. 낮 기온은 안동 11도, 청송 12도로 어제보다 높겠습니다.

포항의 아침 기온 3도, 낮 기온 15도 전망됩니다. 바다의 물결은 0.5m에서 최고 1.0m로 잔잔하게 일겠습니다.

<주간날씨>
이번 주 대체로 구름 많은 날씨 이어지겠고요, 강추위가 잠시 주춤하며 일교차가 크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유하경 기상캐스터

추천 뉴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