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구MBC NEWS대구MBC 스포츠축구지역

'7경기 무패·2위 탈환' 노리는 김천상무, 울산HD 상대 첫 승 도전


6경기 무패를 기록 중인 김천상무가 이번 시즌 유일하게 홈에서 패배를 안겼던 상대인 울산HD와 맞대결을 펼칩니다.

5월 12일 오후 4시 반 울산 문수경기장에서 펼쳐지는 하나은행 K리그1 2024 울산과의 12라운드에서 김천은 승리와 함께 7경기 연속 무패와 2위 탈환을 동시에 노립니다.

이번 시즌 홈에서 3승 1무 1패를 기록한 김천상무는 홈 개막전이었던 3월 9일 2라운드에서 울산HD에 전반에만 3골을 내주며 끌려갔지만, 후반 들어 2골을 추격한 끝에 2-3으로 아깝게 경기를 내줬습니다.

최근 6경기 무패를 기록했지만, 리그 5연승을 기록한 울산에 2위 자리를 내준 김천은 이번 맞대결 승리와 함께 2위 자리를 되찾겠다는 각오입니다.


역대 전적에서 1무 3패로 아직 울산전 승리가 없는 김천으로서는 쉽지 않은 대결이 예상되지만, 이번 시즌 김천은 원정에서도 3승 2무 1패로 강한 모습을 보였다는 점에서 승리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울산 공격의 핵심 이동경이 군입대로 팀을 떠났다는 점도 호재인 김천은 최근 높아진 경기력으로 팀을 이끄는 원두재가 원소속팀을 상대로 어떤 모습을 보일지가 승부의 관건이 될 전망입니다. 

치열한 선두권 경쟁에서 1위 포항스틸러스와 승점 3점 차, 2위 울산과는 승점 2점 차로 3위에 자리한 김천은 울산전을 시작으로 이번 달 제주와 전북, 서울을 차례로 상대합니다.

(사진 제공 김천상무프로축구단)

석원

추천 뉴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