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구MBC NEWS대구MBC NEWSDESK대구MBC NEWSDESK, TODAY 리포트 안동‧포항MBC NEWS대구MBC 사회사건사고지역

새끼 고양이 학대 용의자 검거···추가 범행 수사

◀앵커▶
포항의 한 초등학교 앞 등굣길에 새끼 고양이 사체를 매달아 놓는 엽기적인 사건 전해드렸는데요. 

이 사건의 용의자인 30대 남성이 사건 발생 9일 만에 경찰에 붙잡혔습니다.

이 일대에서는 2021년부터 동물 학대 관련 사건이 잇따랐는데요, 경찰이 연관성을 들여다보고 있습니다.

박성아 기자입니다.

◀기자▶
초등학교 앞 골목길. 모자를 눌러쓴 남성이 몸을 숙여 무언가를 만지더니 갑자기 발로 짓밟고, 조금 뒤 황급히 뛰어 골목길로 사라집니다.

남성이 있던 길고양이 급식소에서는 노끈에 매단 새끼 고양이 사체가 발견됐습니다.

◀인근 주민▶
"밥시간이 되면 애들이 꼭꼭 기다리고 있어요. 그런데 애가 그렇게 됐다고 하니까··· 진짜 하늘이 무너지는 것 같았어요."

이 새끼 고양이를 학대한 혐의로 30대 남성이 경찰에 붙잡혔습니다.

초등학생의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이 방범용 CCTV와 차량 블랙박스를 분석해, 용의자를 현장에서 긴급 체포했습니다.

◀최민경 동물권행동 '카라' 활동가▶
"학교 학생들도 볼 수 있는 대로변 가까이에 있는 급식소에다가 범행을 저지른 걸 보면 (동물) 혐오나 자신의 범죄를 사람들에게 드러내고 과시하고자 하는 심리가···"

경찰은 다른 학대 사건과의 연관성도 살펴보고 있습니다.

2021년 3월에는 초등학교 정문 앞에서 길고양이 급식소를 파손하는 한 남성의 모습이 CCTV에 찍혔고, 범행 장소 바로 옆 폐가에서는 2021년 1월 농약과 함께 피를 토한 고양이 사체 10여 구가 발견됐습니다.

◀당시 신고자▶
"(고양이들이) 피를 토하고 쓰러져 있었죠. 주기적으로 급식소 파손이 잦았어요."

경찰은 남성이 진술을 거부하고 있다며, 증거를 인멸하거나 도주할 우려가 있다고 보고 구속 영장 신청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MBC 뉴스 박성아입니다. (영상취재 최보식)

박성아

추천 뉴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