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구MBC NEWS대구MBC 스포츠축구지역

4연승 도전 대구FC···'대팍 무패' 포항과 맞대결


시즌 첫 3연승에 성공한 대구FC가 홈인 DGB대구은행파크에서 단 한 번도 지지 않았던 상대인 포항스틸러스를 상대로 승점 사냥에 나섭니다. 

대구FC는 9월 24일 저녁 7시 DGB대구은행파크에서 펼쳐지는 하나원큐 K리그1 2023 포항스틸러스와의 31라운드 홈 경기에서 리그 4연승에 도전합니다.

지난 라운드 수원 원정에서 후반 추가시간 터진 바셀루스의 극장 골에 힘입어 3연승을 기록한 대구는 순위를 4위까지 끌어올린 가운데 리그 2위에 자리한 포항을 상대합니다.

3연승과 함께 대구는 최근 홈인 DGB대구은행파크에서 9경기 연속 무패를 기록했고, 대팍 개장 이후 대구에서 펼쳐진 포항과 맞대결에서는 7번의 맞대결에서 2승 5무, 역시 무패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선두권 도약을 노리는 포항과 파이널 A 진입을 꿈꾸는 대구의 맞대결은 두 팀이 모두 상승세를 보인다는 점에서 승부가 쉽게 점쳐지지 않는 가운데 통산 상대 전적에서는 13승 18무 22패로 대구가 뒤져 있지만, 최근 10경기만 놓고 보면 2승 5무 3패로 팽팽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이번 시즌 맞대결에서는 개막 라운드 포항 원정에서 대구가 역전패로 아쉬움을 삼켰고, 홈에서 펼쳐진 경기는 1대 1 무승부를 기록했습니다. 

한편 대구FC는 이번 홈 경기에서 시즌 7번째 매진을 기록해 뜨거운 대팍의 열기를 다시 한 번 선보일 예정입니다.

만원 관중을 맞이하는 대구FC는 장성원 선수를 테마로 한 ‘장성원 데이’로 홈경기를 준비하며 하프 타임엔 정규리그 마지막 야간 경기에 분위기를 더하기 위해 DJ 오땡큐의 공연도 함께 할 예정입니다.

석원

추천 뉴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