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대구MBC NEWS

경북 김천 철도·버스 연계망 강화

서성원 기자 입력 2026-06-24 16:41:55 수정 2026-06-24 16:44:53 조회수 28

한국철도공사 김천(구미)역이 김천시, 김천버스 주식회사와 함께 경북 김천 지역 연계 교통망을 개선하고 대중교통 이용 편의를 높이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열차를 이용해 김천을 찾는 사람들이 역에서 목적지까지 끊김이 없이 이동할 수 있도록 철도·버스 연계 체계를 강화하기 위한 것입니다.

협약을 바탕으로 이들 기관은 열차와 버스 운행 정보를 공유하고, 환승 편의를 높이기 위해 교통 체계를 개선합니다.

대중교통 안내 인프라 확충, 철도 이용객 공동 마케팅, 버스 정류장 환경 개선 사업도 합니다.

행사에서는 철도노조 김천 지구 역 연합지부와 전국 자동차 노동조합연맹 김천 버스노동조합이 연계 교통 활성화와 시민 중심의 교통 서비스 제공을 위한 공동 선언문을 발표하기도 했습니다.

이원석 코레일 김천(구미)역장은 "기차역은 단순히 열차를 타고 내리는 공간을 넘어 지역 교통의 중심축이 되어야 한다"라며 "김천시, 김천버스와의 협력을 통해 고객이 체감하는 원스톱 연계 교통 서비스를 구축해 나가겠다"라고 전했습니다.

  • # 한국철도공사
  • # 김천시
  • # 김천(구미)역
  • # 김천버스주식회사

Copyright © Daegu Munhwa Broadcasting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서성원 seosw@dgmbc.com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해 주세요.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