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경제 대구MBC NEWS

다시 최고치 코스피, 9,114.55 마감···SK하이닉스 시총 1위로

석원 기자 입력 2026-06-22 16:14:46 수정 2026-06-22 16:14:58 조회수 100

연일 최고치 경신 행진을 이어가는 코스피가 종가 기준 사상 최고치인 9,100선에 마감했고 SK하이닉스는 290만 원 고지를 넘어 시가총액 1위로 올라섰습니다.

장 초반 1% 내린 8,950으로 시작한 코스피는 빠르게 회복세를 보이며 장중 한때 9,200선 돌파까지 이뤄내더니 결국 전날 대비 0.69%, 62.13포인트 오른 9114.55로 장을 마칩니다.

개인과 기관이 동반 순매수했지만, 외국인은 2조 원 넘게 팔며 대비를 보였습니다.

코스피 대표 대장주의 희비는 엇갈리며 삼성전자는 35만 원대에서 마감해 0.14% 내렸지만, SK하이닉스 5% 이상 상승한 291만 9,000원에 마감합니다.

SK하이닉스의 경우, 시가총액도 2천조 원을 회복해 보통주 기준으로 삼성전자를 제치고 시가총액 1위로 올라섰습니다.

하락 출발했던 코스닥 지수는 장중 상승 전환하면서 1,000선 탈환을 시도했지만, 끝내 실패하고 1.81포인트 상승한 968.40으로 거래를 마칩니다.

  • # 코스피
  • # SK하이닉스
  • # 시가총액
  • # 코스닥

Copyright © Daegu Munhwa Broadcasting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석원 sukwon@dgmbc.com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해 주세요.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