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쪽으로는 홍매화의 만개 소식이 들려오면서 이번 주말 나들이 계획 세우시는 분들 많이 계실 텐데요.
건조한 날씨에 대구를 비롯한 구미, 영천, 경산, 김천, 칠곡, 상주, 문경, 안동, 영덕, 포항에 건조주의보가 내려져 있습니다.
주말까지는 일교차가 큰 날씨도 주의를 하셔야겠는데요.
포항은 일요일에 낮 기온이 21도까지 오르면서 평년기온보다 크게 웃돌아
낮에는 대부분 지역이 봄기운으로 포근하겠습니다.
다만, 일교차가 15도 이상 차이 나는 곳이 많겠으니 건강관리 잘하시기 바랍니다.
내일 밤부터는 경북 동해안, 경북 북동 산지, 울릉도. 독도에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겠는데요.
시설물 관리와 해안가는 큰 파도를 주의하셔야겠고요.
건조한 날씨와 함께 작은 불씨도 큰 불로 번질 수 있으니 화재 예방에도 주의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위성 영상 보시면 제주도 남쪽 해상에서 동쪽으로 이동하는 고기압의 영향으로 맑은 하늘이 보이겠습니다.
따라서 대구·경북, 대체로 맑은 가운데 공기질도 무난하겠고요.
파도 높이는 0.5~1.5m로 비교적 잔잔하게 일겠습니다.
지역별 자세한 기온 보시면 대구, 청도, 고령은 낮 기온 16도에 머무르겠고
김천, 성주는 17도까지 오르며 일교차는 크겠습니다.
경북 북부는 의성이 최저기온 영하 9도에서 시작해 낮 기온 16도까지 오르며 일교차가 25도나 나겠는데요.
예천도 16도 ,안동은 낮기온 15도까지 오르겠습니다.
경북 동해안은 영상의 기온으로 출발해 경주, 포항은 16도, 울릉도·독도는 12도와 10도에 머무르겠습니다.
주말 동안 높은 기온과 함께 포근하겠지만 일요일에 경북중.북부 지역으로는 가끔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고
다음 주 화요일 비가 내리고 나면 기온은 다시 떨어지겠습니다.
- # 대구날씨
- # 경북날씨
- # 대구경북날씨
- # 안동날씨
- # 포항날씨
Copyright © Daegu Munhwa Broadcasting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