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대구MBC NEWS

경북 구미 선산봉황시장, 문화관광형 시장 선정

서성원 기자 입력 2026-01-18 10:00:00 조회수 47

사진 제공 경북 구미시

중소벤처기업부가 하는 2026년 특성화 시장 육성 사업(문화관광형) 공모에 경북 구미 선산봉황시장이 선정됐습니다.

구미시는 이번 선정으로 선산봉황시장은 2026년부터 2027년까지 국비 4억 1,000만 원과 지방비 4억 1,000만 원 등 최대 8억 2,000만 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1년 차에는 기반 정비와 특화 먹거리 레시피 개발에 집중하고, 2년 차에는 공간 조성과 대표 메뉴 활성화를 통해 완성도를 높입니다.

인지도가 높은 선산 곱창을 활용한 선산 곱창 데이를 운영하고, 지역 스토리를 입힌 합격 스토리 브랜드형 메뉴를 개발합니다.

시장 아케이드 입구와 진입로 LED 간판 설치, 상징 조형물 재단장, 합격의 종 설치 등 관광객 편의와 상징성을 높이는 기반 시설도 정비합니다.

문화관광형 시장 육성 사업은 지역의 문화·관광 자원을 전통시장과 연계해 시장을 단순한 쇼핑 공간이 아닌 지역의 특색을 즐기고 체험할 수 있는 관광 명소로 육성하는 사업입니다.

구미시는 이번 사업을 통해 선산봉황시장이 보유한 고유 자원과 기존 인프라를 결합해 차별화된 시장 브랜드를 구축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 # 선산봉황시장
  • # 문화관광형시장
  • # 특성화시장육성사업

Copyright © Daegu Munhwa Broadcasting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서성원 seosw@dgmbc.com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해 주세요.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