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대구MBC NEWS

iM캐피탈, 2026년 시무식 개최···"질적 성장으로 제2 도약"

도건협 기자 입력 2026-01-09 10:11:10 수정 2026-01-09 10:49:58 조회수 24

iM금융그룹 계열사인 iM캐피탈은 지난 1월 5일 서울 iM금융센터에서 2026년 시무식을 갖고 '질적 성장을 통한 제2의 도약'을 선포했습니다.

김성욱 대표이사는 신년사를 통해 "지난해 자산 5조 원 달성과 신용등급 AA- 획득은 시장의 신뢰가 한 단계 높아진 결과"라며 "올해는 높아진 위상에 걸맞은 시장 포지셔닝을 확고히 하고, 성과로써 우리의 가치를 증명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이를 위해 안전 자산 위주의 건전성 기반 성장, 기본과 원칙에 충실한 리스크 관리 체계, 실물경제를 지원하는 생산적·포용 금융 등의 핵심 전략을 제시했습니다.

iM캐피탈은 최근 국내 신용평가 전문 기관인 한국기업평가의 신용등급 평가에서 기존 등급 ‘A+(긍정적)’에서 ‘AA-(안정적)’로 상향 조정됐습니다.

등급 상승에 따라 자체 조달 경쟁력을 강화하고 자본시장에서 금리 우위를 확보해 향후 수익성 제고와 안정적인 자산 성장으로 이어질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고 iM캐피탈 측은 밝혔습니다.

  • # 시무식
  • # iM캐피탈

Copyright © Daegu Munhwa Broadcasting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도건협 do@dgmbc.com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해 주세요.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