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구·경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은 지역 내 유망 창업 기업의 기술 개발을 지원하는 '2026 창업 성장 기술 개발 사업-첫걸음 R&D' 참여기업을 1월 6일부터 23일까지 모집합니다.
이 사업은 뛰어난 기술력을 보유하고도 기술 개발(R&D) 수행 경험이 없는 창업 기업을 발굴해서 기술 창업의 문턱을 낮추고 성장을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본사가 대구·경북에 있는 중소기업 중에 중기부 R&D를 처음 수행하는 창업 7년 이하(신산업 창업 분야의 경우 10년 이하), 매출액 20억 원 미만의 창업 기업이 참여할 수 있습니다.
참여기업에는 과제당 최대 1년 6개월간 최대 2억 원을 지원합니다.
특히 평가에서 지역 산업의 특성을 반영하기 위해 “지역 특화 평가 지표” 비중을 20%(100점 만점 중 20점)로 설정해 대구·경북의 주축산업과 미래 신산업 분야 기업을 집중적으로 선발할 계획입니다.
해당 지표는 전기·자율 모빌리티 부품, 신소재 부품 가공 등 대구·경북 지역의 6개 주축산업과 고난도 자율 조작, 이차전지 모듈 시스템 등 4개 미래 신산업을 포함하고 있는 지역 특화산업 분야 부합성, 연구 조직 인프라, 투자유치 실적, 그리고 해외 시장 진출 계획 등 4개 지표로 구성됩니다.
정기환 대경중기청장은 "올해는 전년도보다 지원 과제 수가 8개 많은 29개 과제로 확대돼 더 많은 창업 기업을 지원할 수 있게 됐다"면서 "성장 가능성이 높은 창업 기업들이 첫걸음 R&D를 통해 기술 경쟁력을 강화하고 한 단계 도약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습니다.
대경중기청은 신청 기업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1월 13일 구미 G-Idea Park에서 찾아가는 사업 설명회, 1월 15일 대구경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에서 종합 설명회를 개최합니다.
이번 설명회에는 첫걸음 R&D뿐만 아니라 2026년도 R&D 지원사업 전반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며 기업별 밀착 상담을 진행할 계획입니다.
공고 내용은 대구·경북중기청 누리집(www.mss.go.kr/site/daegu/main.do) 또는 범부처 통합 연구 지원시스템 누리집(www.iris.go.kr)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 중소기업
- # 중소벤처기업부
- # 창업기업
- # 대구경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
- # 첫걸음R&D
- # 창업성장기술개발사업
Copyright © Daegu Munhwa Broadcasting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